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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코리아(081660)] 브랜드의 저력을 보여주다 조회 : 121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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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14 08:11
 
2분기 전 부문 고른 실적 호조. 하반기에도 신발시장의 호조 및 견조한 브랜드력으로 당분간 고성장세 이어갈 전망. 국내 의류 통합소싱 추진하고 있어 추가적으로 수익성 개선될 가능성 있음


▶ 신발 시장의 고성장과 전사 수익성 개선에 주목

당사 추정치와 부합하는 실적 발표하여, 실적전망 변경 없이 목표주가 95,000원, 투자의견 Buy 유지함

패션 아이템 중 신발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한국 신발 시장 및 운동화 시장은 두 자릿수대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됨. 여기에 동사는 브랜드력 상승으로 시장점유율까지 상승하고 있어 당분간 성장성에는 문제가 없을 것. 최근 일본불매운동의 영향으로 일부 신발 편집샵의 매출 둔화에 대한 우려가 있으나, 동사의 전체 편집샵 매출비중이 20~30%로 크지 않고, 이 중에서도 국내 편집샵으로의 매출 이전효과를 감안하면, 실제 부정적 영향은 제한적일 전망. 올 하반기부터 내년까지는 국내 의류의 통합 소싱에 따른 수익성 개선도 기대해 볼 만

▶ 전 부문 고른 실적 호조, 탄탄한 체력 증명

연결기준 매출 9,593억원(21% y-y), 영업이익 1,449억원(25% y-y)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호실적 발표(컨센서스 영업이익 1% 하회)

휠라코리아는 매출 1,608억원(23% y-y), 영업이익 311억원(68% y-y)의 견조한 실적 발표. 국내 매출의 호조세가 이어졌고(20% y-y), 중국의 성장률(71% y-y)도 흔들림이 없었음. 80%대의 정상가 판매율로 영업이익률은 14%를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보다 3.9%p 개선된 수치임(중국 로열티 제외). 휠라USA는 매출 1,652억원(50% y-y), 영업이익 157억원(113% y-y)을 기록. Mid-Tier 비중 30%대로 상승하며 매출 및 수익성 동시에 개선됨. 금번에 일회성 인센티브가 약 23억원 있었던 것을 감안 시, 실제 영업이익률은 11%로 전년보다 4.2%p 개선되었음. 글로벌 로열티는 205억원(50% y-y)으로 양호하였음(환효과 제외 시 38% y-y). 아쿠시네트는 클럽의 판매부진으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12억원 감소함

NH 이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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