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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콘텐트리(036420)] 보좌관 시즌2의 시청률이 궁금하다 조회 : 67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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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19/10/10 07:50
 

목표주가 하향하나 악재가 기반영된 주가


2020년 이익 하향 조정과 방송 부문의 지분 가치를 반영한 SOTP 밸류에이션 통해 목표주가를 43,000원(-25%)으로 하향한다. 3분기는 영화관의 부진과 시청률 5%를 넘지 못하는 드라마의 흥행 부재가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다만, 하반기 라인업은 대부분 넷플릭스/일본 등 해외에 선 판매된 상황이다. 특히, 넷플릭스 뷰어쉽이 좋았던 것으로 추정되는 보좌관 시즌2의 시청률이 반등한다면 시즌제IP의 가치가 한번 더 부각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현 주가는 영화관 가치(약 4,000억원)를 감안하면 추가적인 하락 리스크는 상당히 제한적으로 판단한다.


3Q Preview: OPM 12.4%(+0.8%p YoY)


3분기 매출액/영업이익은 각각 1,443억원(-8% YoY)/178억원(-2%)으로 컨센서스(213억원)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한다. 부문별로 영화관의 영업이익은 130억원(-14%)이다. 박스오피스가 8% 하락하였고, 나랏말싸미의 흥행 부진으로 약 20억원의 손실이 반영되기 때문이다. 다만, 투자 손실을 제외하면 박스오피스 하락에도 비용 절감 노력으로 전년과 비슷한 수준의 이익이다. 방송 부문은 49억원(+51%)으로 흥행작은 부재했으나 멜로가 체질, 꽃파당 등이 일본/넷플릭스 등에 선 판매되면서 2분기와 같은 대규모 가속 상각은 없는 것으로 추정된다.


보좌관 시즌1의 넷플릭스 시청률이 높았다면?


첫 텐트폴 시즌제 드라마인 보좌관 시즌1의 시청률은 5% 내외로 종영했다. 다만, 체감은 이보다 훨씬 높았는데 동시 방영된 넷플릭스에서 본 시청자가 많았던 것으로 추정된다. 일반적으로는 시즌2의 시청률도 5% 내외를 기대해야 하나, 편성 시간대가 금토에서 상대적으로 경쟁이 느슨한 월화로 바뀐 상황에서, 넷플릭스 시청자 층이 본방 사수로 돌아선다면 시청률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그럴 경우 한국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넷플릭스에 선판매되는 시즌제 IP를 바라보는 투자자들의 관점도 달라질 것으로 예상한다.


하나 이기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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