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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마케팅(230360)] 본업의 회복 조회 : 61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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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19/10/10 07:53
 

견고한 실적 + 해외 매출 확대


계절적 성수기에 진입한 하반기 실적은 충분히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한다. 주식보상비용, TV 광고비 등이 추가 반영됨에도 1분기와 비슷한 수준이 예상되며, 글루가 인수를 통해 클럭에 이어 인베스트먼트 모델도 추가했다. 2020년에는 주요 고객사들의 해외 마케팅 강화와 싱가폴 법인 및 글루가의 본격적인 해외 마케팅 등으로 해외 매출 성장이 본격화 하면서 추가적인 리레이팅도 예상하고 있다. CPS 테스트를 통한 추가적인 성장 동력까지 감안하면 ‘20년 예상 P/E 14배 수준에서는 밸류에이션 매력이 충분하다.


3Q Preview: OPM 33.9%(+12.4%p YoY)


3분기 매출액/영업이익은 각각 286억원(+44% YoY)/97억원(+128%)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한다. 별도인 본업은 각각 101억원(+40%)/60억원(+56%)으로 하반기에 집중된 고객사들의 마케팅 및 계절적 성수기로 OPM 60%에 재차 근접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주식보상비용이 2분기 대비 약 5억원 증가한 것을 반영한 것이다. 홈쇼핑 기반의 제품으로 테스트 중인 추가적인 CPS 고객사들은 2020년부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품판매의 경우 클럭이 2달 만에 100만대를 판매하는 등 9월 누적 400만대가 판매되면서 TV 마케팅의 온기 반영에도 영업이익은 사상 최대인 34억원(+490%, OPM 19%)이 예상된다. 4분기 신제품 출시도 계획하고 있어, 관련 성과에 따라 2020년 또 한번 이익 레벨업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글루가 지분 20% 인수


9월 30일 셀프 (반경화) 젤네일 브랜드 오호라를 보유한 화장품 제조사 글루가의 지분을 20% 취득(약 40억원, 기업가치 200억원)했다. 2018년 매출액/당기순이익은 각각 25억원/-2억원으로 언론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기업가치 1조원을 목표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1만원 내외의 저렴한 가격 경쟁력과 자체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데, 제품의 특성상 동영상 마케팅이 결합한 시너지를 감안하면 제 2의 클럭 신화를 충분히 기대해 볼만 하다.


하나 이기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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