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정보

주식종합토론

글쓰기 답글 인쇄
목록 윗글 아래글
[조선] 3Q Preivew: 편안한 실적, 기대되는 수주 모멘텀 조회 : 105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쪽지 쓰기
친구 추가
등급 대감
2019/10/10 08:50
 
운임(+54.5%, 이하 YoY)과 발주(-47.5%)의 디커플링, 모멘텀은 有

클락슨 운임은 전년대비 54.5% 상승한 20,096달러/일이다. 운임 상승에도 글 로벌 누계 발주량은 3,505만DWT(-47.5%)으로 부진하다. 신한 연간 추정치 9,317만DWT의 37.6% 수준이다. 부진한 발주의 원인은 미-중 무역분쟁에 따른 경기 불확실성이다. 글로벌 발주 시장 침체에도 1) 환경규제, 2) 대형 LN G 프로젝트, 3) 교체 수요에 기반한 한국 조선사들의 수주는 지속될 전망이다.

3분기 실적 원/달러 환율 상승(+3.6% QoQ)으로 컨센서스 부합

3분기 조선 커버리지 4사의 합산 매출액 8.7조원(+18.3% YoY), 영업이익 1, 119억원(+11.7% YoY)을 전망한다. 컨센서스 영업이익 1,095억원에 부합하 는 실적이 예상된다. 한국조선해양, 현대미포조선, 대우조선해양은 원/달러 환 율 상승(3.6% QoQ)으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영업이익이 전망된다. 삼성 중공업은 임단협에 따른 일회성 비용 574억원(신한 추정)반영으로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실적이 예상된다.

발주 모멘텀에 집중, PBR 0.94배 부여, 탑픽 삼성중공업/현대미포조선

2018년 12월~2019년 2월 조선주는 LNG 운반선 발주 모멘텀을 바탕으로  PBR 0.94배까지 상승했다. 4Q19~1H20F에는 1) LNG 운반선 발주 모멘텀, 2) IMO 환경 규제, 3) 해양 발주 재개를 바탕으로 연초와 같은 주가 상승을 기대한다. 하반기 대형 수주건(아틱2, 바로사)을 보유한 삼성중공업(010140), IMO 환경규제에 따른 저유황유 수요 증가의 수혜가 예상되는 현대미포조선 (010620)을 탑픽으로 제시한다.

신한 황어연



닫기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 본 기능은 시범적용으로 추후 운영방침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 글 글 글

한마디 쓰기 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글쓰기 답글
목록 윗글 아래글
윗글
[지주회사] 3Q19F Preview: 시장의 관심은 주주환원 확대 여부
아랫글
[유틸리티] 역발상 접근법

 

  • 윗글
  • 아랫글
  • 위로
기법강의
코스피
2278.79

▲6.09
0.27%

실시간검색

  1. 셀트리온258,500▲
  2. 셀트리온헬스87,700▲
  3. 진원생명과학32,150▼
  4. 삼성전자57,900▲
  5. 카카오351,500▼
  6. 신풍제약136,000▼
  7. 케이피엠테크4,460↓
  8. 현대차170,000▼
  9. 한화솔루션35,150▼
  10. 텔콘RF제약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