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정보

주식종합토론

글쓰기 답글 인쇄
목록 윗글 아래글
[대한항공(003490)] 쉬어가는 3분기 조회 : 98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쪽지 쓰기
친구 추가
등급 대감
2019/10/10 08:55
 
3분기 영업이익 1,188억원(-70.4% YoY)으로 시장 기대치 하회 전망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은 매출액 3.38조원(-4.0% YoY, 이하 YoY 생략), 영 업이익 1,188억원(-70.4%)으로 시장 기대치(매출액 3.41조원, 영업이익 2,417억원)를 하회할 전망이다. 여객과 화물의 동반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3 분기 국제여객 RPK(유상여객킬로, 수요지표로 활용)는 3.1% 늘겠으나 일본 노선 부진 지속과 기대에 못 미친 추석 연휴효과로 Yield(단위당 운임)이 4% 하락할 전망이다.

화물에서는 글로벌 화물 물동량 감소에 대응하고자 공급(AFTK)을 4.6% 줄 였으나 수요(FTK) 감소(-11.6%)가 더 크게 나타나고 Yield 마저 5.2% 하 락하면서 실적 악화의 요인으로 작용하겠다. 정비비와 공항관련비가 증가할 전 망이고, 지난 8월에 합의된 임단협 관련 비용이 9월에 약 300억원 지급된 것 으로 추정되어 3분기 영업비용은 3.14조원(+3.9% YoY)이 발생하겠다.

잃을 것이 없는 주가 수준

주가 상승 동력은 화물 부문에서 찾을 수 있겠다. 과거 대한항공의 주가를 보 면 화물 물동량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할 때 KOSPI를 아웃퍼폼했던 모습을 볼 수 있다. 경기민감주로 분류되는 대한항공의 주가가 글로벌 경기 동행지수 인 물동량의 증가 때 상승 모멘텀이 형성되는 것으로 추정한다.

미중간 스몰딜 도출, 항공화물 증가세 전환 등의 이벤트 발생 시 주가 급등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은 바, 현재 금융위기 수준 PBR까지 주가가 하락한 상황에 서 비중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

목표주가 30,000원으로 하향,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수익 추정치 변경으로 31,000원에서 30,000원으로 하향 조정한다. 일본 노선이 부진한 가운데 미주, 유럽 등의 장거리 노선은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항공사 중 가장 견조한 펀더멘털에 프리미엄을 줘야할 때다.

신한 박광래



닫기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 본 기능은 시범적용으로 추후 운영방침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 글 글 글

한마디 쓰기 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글쓰기 답글
목록 윗글 아래글
윗글
[RFHIC(218410)] 글로벌 5G 수혜주
아랫글
[통신서비스] 3Q 전망: ARPU 성장 vs. 비용 증가

 

  • 윗글
  • 아랫글
  • 위로
기법강의
코스피
2278.79

▲6.09
0.27%

실시간검색

  1. 셀트리온258,500▲
  2. 셀트리온헬스87,700▲
  3. 진원생명과학32,150▼
  4. 삼성전자57,900▲
  5. 카카오351,500▼
  6. 신풍제약136,000▼
  7. 케이피엠테크4,460↓
  8. 현대차170,000▼
  9. 한화솔루션35,150▼
  10. 텔콘RF제약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