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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096770)] 탐방 노트 조회 : 104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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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19/10/10 10:48
 
▶ 3분기 실적발표 10/31 오전 10시 컨콜

[업데이트]

- 3분기 재고손실 예상금액 1,000~1,500억원 (2분기 Dubai평균유가 67달러/배럴, 3분기 Dubai 평균유가 61불 / -6불 하락 영향)

- 래깅 정제마진 부진으로 급격한 수익성 개선은 제한적
- P-X 스프레드 부진 / 2분기 수준 이익 예상

- 광구 전분기와 비슷 / 루브리컨츠는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개선 / 배터리 적자 확대

[제품별 마진 동향]

(1) 휘발유

- 공급차질 영향(미국 정유사 정기보수 및 설비 트러블)

- 9월 사우디 원유 시설 피격 이후, 석유/화학 공급 차질 발생(사우디는 올 11월 말 정상 가동을 발표)

(2) B-C

- 글로벌 주요 항구별 재고량은 낮은 수준
- 2020년 IMO 황규제를 앞두고, 선사들 중심 규제에 대응하는 움직임 일부에서 발생 중

- 특히, 최근 B-C 마진 급락은 IMO의 시그널로 판단 / 최근 HSFO-LSFO 스프레드 20달러까지 확대

- 동사의 저유황유 생산현황은 울산 VRDS의 총 생산능력 4만B/d. 이 중 3.4만B/D가 LSFO 생산 / 나머지 디젤 생산

[페루광구 매각]

- 2020년 약 9천억원의 현금 유입 / 향후 EV배터리 투자 재원 마련

[P-X]

- Hengli No.1 P-X 가동률 80% 달성

- P-X 전망은 다소 비관적. 이는 전방 폴리에스터 수요 둔화 및 중국 경쟁사들의  조기 가동에 따른 공급 우위 수급 부담 가중

- 중국 일부 경쟁사들 예상보다 빠른 가동 시작

[원유 도입 비중]

- 19년 상반기 기준 미국산 원유 도입 비중 20%, 3분기 중 25%까지 확대 예상 / 사우디 20%

[EV 배터리]

- 헝가리 배터리 2020년 1분기 말 전/후 상업생산(7.5기가) 예정: 다임러향
- 중국 2020년 2분기 상업생산(7.5기가): 북경기차 물량

- 보수적 가동률 감안 한 EV배터리 생산능력: 2020~2022년 20Gw, 2023년 30Gw
- 2019년 매출액 가이던스 7천억원 / 2020년 매출액 1.2조원(출하량 8.8Gw)

[배당]

- 19년 하반기 이익 수준 고려 후 지급

메리츠 노우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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