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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어소프트(051160)]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의 다크호스 조회 : 115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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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10 11:28
 
지어소프트는 SW업체로 IT서비스, 광고, 유통 및 이커머스 사업 영위

지어소프트는 1998년에 설립, 2002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주요 사업 부문은 IT서비스부문과 광고사업부문, 이커머스 부문이며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오아시스(지분율 79.4%)의 유기농 식사재/온라인 비즈니스가 최근 급격한 성장을 견인 중.

동사의 제품군별 매출 비중(19.2Q 누적 별도 기준)은, 1) IT서비스(소프트웨어 개발, 유지 보수 등) 21.1%, 2) 광고사업(디지털 온라인 광고대행 등) 10.4%, 3) 유통 및 이커머스(유기농식품 등) 68.5% 등.

유통시장 노하우, 시너지, 효율성을 바탕으로 신선식품 새벽배송시장에서 빅히트

지어소프트의 종속회사인 오아시스는 오프라인에서의 강점을 바탕으로, 2018년 시작한 온라인 ‘새벽배송’ 서비스를 통해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중. 주요 경영진은 우리소비자 생활 협동조합 출신으로 유통상업의 노하우를 보유, 특히 생산자 직배송 유통방식을 통한 품질관리와 가격경쟁력이 최대 강점.

오아시스의 성장은 특별한 마케팅 없이 구전을 통해 퍼지고 있다는 점에서 효율적인 비용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 실제로 동사의 누적 회원수는 19.1월 3.4만명에서 19.8월 14.8만명까지 급증하는 추세. 이와 더불어 온라인 매출액은 19.1월 7.9억원에서 19.6월 29.4억원까지 동반 급증. 일시적 마케팅 효과가 아닌 구전이라는 점에서 고객들의 충성도는 상대적으로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 실제로 일평균 주문 중 80%는 기존 고객의 주문건수. 최근 물류창고 확장도 주문건수 증가와 발맞춰 진행.

신선식품의 경우, 온라인 주문 비중이 12%에 불과하다는 점에서 향후 성장성은 더욱 부각될 전망. 참고로 전체 산업 온라인 주문 평균 비중은 24%(의복 22%, 통신기기/가전 37%, 화장품 33%) 수준. 새벽배송 시장의 경우 더욱 빠른 시장 성장(2018년 4천억원-2019년 1조원 예상)이 예상되는 가운데, 동사의 경쟁력(시너지, 효율성 등)은 더욱 부각될 전망

온라인 판매 확대에 기반한 매출 성장 이어질 전망

지어소프트의 실적은 오아시스 온라인 매출 급증이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는 가운데, 판관비 관리가 관건이 될 것으로 예상.

동사의 주가는 연초대비 74.9% 상승하며 양호한 성과를 기록. 오아시스의 가치가 주가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해석되며, 본격적인 이익 증가 가시화 시점에서 추가적인 주가 레벨업 진행 전망.

유안타 박진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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