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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3Q19 pre: 반등 지속을 위한 조건 조회 : 96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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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15 08:37
 
3Q19 주가 반등 시점에서 브랜드/ODM 괴리 확대

8월 중순을 저점으로 커버리지 브랜드 3사 시가총액은 +12.5% 반등했다. 중 화권(중국+홍콩)향 화장품 수출 개선(8월 +8.2%, 9월 +22.5%)과 면세점 채널에서 럭셔리 브랜드의 매출 확대가 기대감이 커졌다. 반면 커버리지 ODM 3사 시가총액은 +4.8% 상승에 그쳤다. 주가 괴리의 원인은 3Q19 실적 개선 요인들의 연속성이 없어 ODM 수주로 연결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추가 상승을 위해서는 상품 경쟁력에 대한 확인 필요

추가적인 주가 상승(=밸류에이션 상승)을 위해서는 K뷰티 경쟁력 회복의 지 표인 중국 로컬 내 점유율 개선이 필요하다. 3Q19 특정 채널에서의 매출 확대 는 단순 재고 소진으로 끝날 가능성이 있다. 향후 관전 포인트는 1) 대형 브랜 드의 기존점 매출 상승, 2) 중소형 브랜드의 해외 대규모 수주, 3) ODM사의 내수 매출 회복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투자의견 중립 유지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한다. 중국 내수 화장품 소매판매 개선, 광군제 시즌 돌입 등 수요에 대한 기대감은 존재하나 국내 화장품의 매출까지 이어지는 연결고리 가 약하다. 3분기 단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은 주가에 선반영된 것으로 판단한다.

신한 정용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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