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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캐피탈(033660)] 차별화된 수익성 및 M&A 기대감 대비 이미 반영된 주가 조회 : 125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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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21 08:31
 
3Q19 Preview: 순이익 14%YoY(-14%QoQ)인 252억원 예상

3Q19 순이익 +13.5%yoy(-13.9%qoq)인 252억원 예상. 경쟁심화로 마진이 높지 않은 국 산신차 성장은 축소되는 가운데 수입신차도 포드의 M/S 하락에 따라 성장 둔화 중 . 그러나 핵 심사업인 중고차부문의 큰 폭 성장 지속과 마진이 높은 자동차 담보 및 자동차 고객대상 신용 대출도 큰 폭으로 성장을 지속하면서 영업자산(대출채권, 할부금융, 리스 및 렌탈)도 큰 폭으 로 성장 중(+17.8%yoy, +3.0%qoq). 이에 따라 대출채권이자 +21.0%yoy(+4.7%qoq)인 947억원 및 리스수익 +22.5%yoy(+7.9%qoq)인 643억원으로 큰 폭 증가 예상. 더불어 기 준금리 인하 효과에 따라 평균조달금리도 추가 하락하면서 이자부담도 축소될 전망. 다만 하반 기 성과급 지급에 따른 계절적 요인으로 판관비(+9.0%yoy, +28.5%qoq)가 큰 폭으로 증가 하면서 전분기대비로는 감소 예상

3Q19 대손충당금전입 +150.2%yoy(+3.0%qoq)인 194억원 예상. 전년동기 환입에 따른 역기저효과와 영업자산 증가에 따른 정상적인 증가에 기인하며, 고정이하여신비율(4Q16 2.4% → 4Q17 1.8% → 2Q19 1.5%)도 안정적으로 유지됨에 따라 대손비용률(영업자산대 비) 기준으로는 1.2%에 불과할 전망

2019년 순이익 +6%YoY인 981억원의 최대실적 예상

2019년 수입승용차 내 포드의 M/S 하락으로 수입신차 성장은 축소되는 가운데 마진이 높고 상대적으로 소액인 중고차부문 비중확대 지속과 운전자금 중심의 기업금융, 자동차 고객을 대 상으로 한 순수신용대출 및 담보대출 중심으로 큰 폭의 성장이 지속될 전망. 이에 따라 영업자 산은 2018년 +20.7%yoy에 이어 2019년에도 +15.9%yoy의 높은 성장이 지속될 전망

우리금융으로의 인수에 따른 신용도 제고 영향으로 조달금리(전체평균잔액금리)도 4Q18 3.07%에서 2Q19 2.84%로 하락. 2019년 하반기 두 차례 기준금리 인하 영향으로 최근 3년 물 아주캐피탈 회사채 금리는 1.80%까지 하락함에 따라 조달금리도 추가 하락할 전망

수익개선과 비용축소로 2018년 순이익 +77.1%yoy인 922억원 큰 폭 증가에 이어 2019년 에도 +6.4%yoy인 981억원의 최대실적 예상. 더불어 조달비용 축소를 반영하여 2020년에 순이익은 기존 전망치 1,080억원대비 상향한 1,134억원 예상

높은 수익성 및 우리금융으로의 인수 기대로 금융주 내 가장 높은 PBR로 거래 중

2020년 상반기 우리금융으로의 인수확정시 시너지 확대가 추가되면서 이익증가 폭은 더욱 확 대될 전망. 더불어 5%를 상회하는 높은 배당수익률과 일평균거래대금 3억원대비 200억원의 자사주 매입(기간 2019년 4.1일~2020년 9.30일)을 감안하면 주가 하방경직성 높을 전망.  캐피탈사를 보유하고 있는 은행평균 PBR 0.4배대비 아주캐피탈 0.8배에 거래 중 . 이는 우리 금융으로의 인수 이벤트 이외에도 인수 이후 잔여주식에 대한 주식매수청구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판단. 2017년 KB금융은 업계 1위인 KB캐피탈 자회사 편입시 PBR 0.7배(ROE 12%)에 인수하였다는 점에서 PBR 상향은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여 투자의견 HOLD 유지 및 목표주가 10,000원 유지함 

유진 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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