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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우(115960)] 입증된 경쟁력으로 고객사 확대 조회 : 27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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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14 09:08
 
Facts : 수익성 개선 본격화, 영업이익 컨센서스 상회

3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10% 증가한 750억원, 영업이익은 271% 증가한 60억원(영업이익률 8.1%, +5.7%p YoY)을 기록, 컨센서스 영업이익을 27% 상회했다. 세전이익과 순이익도 전년대비 각각 169%, 130% 증가했다. 기존 및 신규 고객사향 매출이 양호했고 매출원가율이 4.8%p 하락, 수익성 개선의 주요인이었다.

Pros & cons : 고객사 확대에 비용 효율화

매출 비중 17%를 차지하는 최대 고객사향 매출이 14% 증가하고 성장하는 브랜드를 다수 확보한 ODM사향 매출도 39% 증가, 기존 및 성장하는 고객사향 매출이 모두 양호했다. 특히 최대 고객사향 매출 부진이 우려 요인이었는데 최근 고가브랜드 위주의 실적 개선 및 럭셔리 위주의 포트폴리오 강화 노력이 프리미엄 용기를 생산하는 동사의 실적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다. 중국향 매출도 증가, 중국향 간접 수출이 큰 ODM사향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중국 현지 공장도 가동을 시작, 3분기에 매출액 17억원이 발생했다. 고객사 확대가 긍정적으로 보인다.

비용 효율화도 돋보인다. 증설과 자동화 투자 이후 2018년 연간 원가율이 89%에 달해 저조한 수익성 주요인이었던 한편 인건비, 감가상각비, 외주가공비 등 비용요인이 안정화되면서 금년 연간 원가율은 83.5%로 크게 하락할 것이다. 2020년에도 81.6%로 하락하면서 수익성 개선을 견인할 전망이다.

Action : 생산업체 중 가장 좋다! 매수 시점

현 주가는 12MF PER 12배에 불과하다. 화장품 업종이 24배, 생산업체들이 20배 내외에 거래됨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매력은 충분하다. 금년 중저가 시장이 부진해 ODM사들이 수요 부진으로 고전하는 한편 동사는 국내 및 해외 럭셔리 브랜드들을 주요 고객사들로 확보, 시장 성장의 혜택을 받고 있다. 수출 확대 노력에 이어 기존에 비중이 낮았던 ODM사향 매출도 증가하면서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중국 사업도 2020년 본격화될 전망이다.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30,000원(12MF PER 15배)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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