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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인프라코어(042670)] 중국 점유율 회복과 안전마진 확보 추구 조회 : 39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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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20 09:50
 
최근 3분기 부진은 중국 및 신흥시장 위축과 비용증가 영향

최근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조8,567억원(+0.6% yoy), 영업이익 1,546억원(-19.3% yoy), 영업이익률 8.3%(-2.1%p yoy)를 기록했다. 매출이 보합수준에 머물렀는데 부문별로 밥캣(+7.5% yoy)과 엔진(+8.3% yoy) 부문이 증가했지만 헤비(-11.4% yoy) 부문에서 중국과 신흥시장 위축, 선진시장은 믹스 약화 영향이 컸기 때문이다. 영업이익은 밥캣부문의 원재료 가격 상승과 신제품 출시 비용, 엔진부문의 믹스 변화, 헤비부문의 신사업 투자비 반영 등으로 전부문에서 수익성이 저하되었다.

중국시장 경쟁 심화 속 점유율 회복과 안전 마진 확보 추구

중국 굴삭기 시장은 당초 피크아웃 우려와 달리 2019년 1~10월 17.5만대로 전년동기비 12% 증가했다. 시장 수요가 중소형으로 이동하는 가운데 로컬업체들이 약진하면서 두산인프라코어의 판매는 동 기간 3% 감소, 점유율은 7.4%로 전년동기 1.1%p 하락했다. 2020년 중국 굴삭기 시장은 여전히 수요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지만 배기규제 강화가 2020년 12월로 지연되는 분위기여서 하반기 선수요를 감안하면 경착륙 가능성은 크지 않아 보인다. 두산인프라코어 자체적으로 중소형 라인업 확충을 통해 점유율 회복을 추진하고 있고, 현금 및 고선수금(1년 내 60% 이상 납부) 비중 유지로 매출채권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있는 점에서 헤비부문에서 연착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800원 

매수의견을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기존 10,000원에서 7,800원으로 하향한다. 목표주가는 2020년 영업가치와 지분가치에서 DICC 소송관련 리스크와 BW 희석화를 반영하여 산출하였다. 중국굴삭기 시장 피크아웃 우려 속 경쟁심화, 그룹리스크와 소송리스크 등으로 주가 수준 자체는 과매도 국면에 있다는 판단이다.

IBK 이상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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