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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D엔진(082740)] 말레이시아에서도 Scrubber 입항 금지 결정 조회 : 26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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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21 07:25
 

□ 동남아 3위 경제국가 말레이시아도 개방형 Scrubber 금지

2020년 1월부터 세계 1,2위 벙커링 항구 싱가폴과 푸자이라에서 개방형 Scrubber 설치선 입항 금지가 시작될 예정인 가운데, 동남아 3위 경제규모를 갖고 있는 말레이시아에서도 개방형 Scrubber 설치선의 입항 금지를 결정했다. 따라서 말레이시아 항구와 해안으로 진입하는 선박들은 폐쇄형 혹은 하이브리드 Scrubber 혹은 LNG연료와 저황유 연료를 사용해야만 한다. 개방형 Scrubber를 탑재하고 있거나 탑재할 예정인 선박들은 해운시장에서의 입지가 더욱 줄어들게 되었다. 이미 중국에서도 2019년 1월부터 개방형 Scrubber 입항 금지를 시작했기 때문이다. 


https://www.reuters.com/article/us-malaysia-shipping-scrubber/malaysia-bans-open-loop-ship-scrubbers-ahead-of-imo-2020-rule-idUSKBN1XS0ZD

□ LNG추진엔진 수요 증가는 이제부터 시작


메이저 선주사들의 관심사항은 IMO 2050으로 달라졌다. 선박 내용연수 25년을 가정하면 IMO 2050의 실질적인 시작점은 2025년도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IMO 2050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석유연료 사용을 줄일 수 밖에 없다. 저황유 사용은 중고선박의 추진엔진에 심각한 손상을 유발한다는 점도 석유연료 수요를 큰 폭으로 끌어내리고 있다. 유럽 최대 벙커링 항구 로테르담에 따르면 선박 연료는 이미 LNG로 달라졌다. LNG를 사용연료로 하는 LNG추진엔진에 대한 수요는 올해 들어 부쩍 늘어나기 시작했으며 내년으로 갈수록 더욱 높아지게 될 것이다. LNG추진엔진은 기존 석유연료 엔진보다 10~15% 가량 가격이 더 높다는 것을 고려하면 HSD엔진의 실적 성장폭은 점점 더 높아지게 될 것이다.

□ 목표주가 7,000원(유지) 투자의견 BUY(유지)


HSD엔진 목표주가 7,000원과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 HSD엔진 주가 밸류에이션은 2020년 PER 23.8배, 2021년 PER 10.3배로 추정된다. ROE는 2020년 3.1%에서 2021년에는 6.8%로 더욱 개선되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 박무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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