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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267980)] 믹스 개선 긍정적 조회 : 27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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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21 07:26
 

3Q19 Re: 시장 기대치 소폭 하회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3,504억원(YoY +5.1%), 192억원(YoY -9.5%)을 시현해 시장 기대치를 소폭 하회했다. 성수기를 맞이한 컵커피 등 기존 제품 매출 성장을 위한 판촉비 및 ‘셀렉타’ 등 신제품 시장 안착을 위한 비용 투하에 기인한다. ① 국내 조제분유는 YoY 매출 감소 흐름이 지속되었다. 중국 제조분유 수출액은 약 80억원을 기록했다. ② 발표유 및 가공우유 매출액은 전년대비 높은 한 자리수 증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③ 상대적으로 고마진 제품인 상하목장 및 곡물음료도 높은 한 자리 수 매출 성장세를 시현했다. 신제품 ‘셀렉스’도 탑라인 성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판단된다. 


신제품 시장 안착 긍정적


‘셀렉스’는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등 영양성분을 한층 강화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주 타깃은 중장년 층이다. 매일유업은 출생아수 감소에 따른 제조분유의 구조적 한계를 성인 제조분유 출시를 통해 상쇄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는 시장 안착을 위한 광고판촉 부담으로 이익 기여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올해 시장 안착 이후 내년부터 이익 기여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참고로, 우리나라 실버푸드 시장 규모는 약 14조원으로 파악된다. 지난 6년 간 연평균 14% 고성장을 시현했다. 실버푸드의 하위 개념인 성인 제조분유 시장은 태동 단계에 불과하다. 일본은 성인 제조분유가 2014년 처음 출시되었다. 현재 시장 규모는 2014년 대비 5배 성장한 것으로 파악된다.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내년 매일유업의 별도 영업이익은 ① 국내 고마진 제품의 견조한 매출 성장, ② 중국 분유 수출 기저효과, ③ 신제품 ‘셀렉스’의 이익 기여 본격화 기인해 YoY 15%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④ 현 주가는 12개월 Fwd PER 9배에 불과해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을 제공한다. 저가 매수가 유효한 시점이다.

하나 심은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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