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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드래곤(253450)] 넷플릭스가 원하는 제작사 조회 : 29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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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22 07:49
 
21일, 넷플릭스가 CJ ENM 보유 스튜디오드래곤 지분 4.99%를 인수하고 3년간 최소 21편의 콘텐츠 제작 및 방영권 판매를 담보하는 사업 협력 계약을 맺었음을 발표. 지분 인수 방식 및 계약 디테일 모두 긍정적. 동사의 높은 콘텐츠 제작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고 판단. 커버리지 Top-pick 유지


스튜디오드래곤 지분 4.99%에 대한 넷플릭스의 ‘파격적 투자’

CJ ENM이 보유한 동사 지분에 대한 SI(전략적 투자가) 확보의 첫 상대방은 글로벌OTT 1위 사업자인 넷플릭스. 넷플릭스의 지분 투자를 위하여 21일 CJ ENM이 보유한 동사 지분 140만주(4.99%)를 넷플릭스로 매도하는 권리를 부여하는 계약이 체결됨. 행사 기간은 2020년 11월 21일 이전이며, 행사 가격은 행사 시점 기준의 협의 가격이 될 예정

2020년 동사 상각비 관련 역기저 소멸하는 구간으로 진입하며 이익 레버리지 높아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넷플릭스와의 사업 협력 및 글로벌OTT 경쟁 심화로 판매매출 고성장도 지속 가능한 만큼 주가 업사이드도 높은 상황. 이러한 우호적 배경을 두고도 행사 가격을 픽스하지 않았다는 것은 그만큼 넷플릭스의 동사 콘텐츠에 대한 니즈가 높다는 것으로 판단

어떻게 봐도 잘 한 사업 협력 계약

3년간 최소 21편의 콘텐츠 판매가 담보되며, 기존 판매 형태와 동일하게 1)‘좋아하면 울리는’과 같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 혹은 2)‘미스터 션샤인’과 같은 넷플릭스 글로벌 방영권 판매의 두 방식으로 진행될 것

동사 기존 넷플릭스향 글로벌 판매는 2018년 4편(방영권 4편; 총 작품 중 15%), 2019년 8편(방영권 7편, 오리지널 1편; 총 작품 중 28%). 2020년의 경우 방영권 판매 최소 4편, 오리지널 제작 3편 추정. 향후 3년 간 넷플릭스向 판매 작품 수는 2019년 수준으로 담보되며, 오리지널 제작의 비중은 높아질 것. 오리지널의 편당 제작비가 방영권 판매 작품 제작비 대비 높음을 고려 시, 넷플릭스향 매출의 절대값은 지속적인 상승이 가능

또한 연간 7편은 동사 제작 역량의 18% 수준에 불과. 향후 타 글로벌 OTT 사업자들의 수요에 무리없이 대응 가능한 부분 역시 긍정적

NH 이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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