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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I(006400)] 전기차 배터리 흑자전환 속 2020년 전사 이익 두 배 성장 조회 : 21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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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03 07:29
 
2020년 전기차 신차 확대, 2차전지 주가는 지금부터 선행 

자동차 OEM 업체들의 글로벌 PHEV/BEV 판매 브랜드는 2014년 6개/29개에서 2019년 25개/85개로 급증했다. 2020 년에는 EU 이산화탄소 배출 규제 강화 속에서 친환경차 비 중 확대를 통해 벌금 규모 최소화 하려는 OEM 업체들의 전 기차 신차 출시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특히 ‘ID.3’ 등 가 격 경쟁력을 갖춘 3만 달러대 전기차 판매가 상반기부터 시 작되고, 하반기에는 기저효과까지 겹치며 글로벌 전기차 판 매 대수는 하반기부터 YoY 증가로 돌아설 전망이다. 2차전 지 섹터 주가는 이에 선행하여 2020년 상반기부터 상승 재 개할 것으로 전망한다. 한편, 전기차 생산 증가에 선행하여 4분기 삼성SDI의 전기차 배터리 출하량은 전년 동기 두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전기차 배터리 부문 사상 첫 흑자 전환 시기는 기존 전망대로 4분기에 가능할 것으로 판 단한다. 

2020년 영업이익 +95% 증가 전망 

2020년 실적은 매출 11조원(YoY +9%), 영업이익 9,849억 원(YoY +95%)으로 가파른 실적 성장이 전망된다. ESS 관련 비용 반영이 2019년에 모두 마무리되고 2020년부터 해외 ESS 매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해외 ESS 매출은 전년 대 비 41% 증가할 전망이다. 4대 핵심 소재 (리튬/니켈/코발트 /망간) 평균 가격이 전년 대비 -12% 하락한 상황에서 향후 공급 증가로 인한 하락세 지속되며 중대형 전지 부문 수익성 개선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파나소닉 역시 최근 컨퍼런 스콜에서 북미 원형 전지 공장의 월 흑자전환 달성을 언급하 는 등 배터리 셀 메이커들의 흑자전환 가능시기가 임박했다 고 판단된다. 한편, CAPA 확장 스케줄은 기존 2020년 30GWh에서 2021년 50GWh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기차 배터리 흑자전환으로 Valuation Re-rating 가능 

삼성SDI에 대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50,000원을 유 지한다. 2020년 연간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95% 증가하는 등 가파른 실적 상승 과정에서, 전기차 배터리 부문 흑자 전 환이 가시화되며 P/B Valuation Re-rating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삼성디스플레이 지분법 이익 역시 2020년 애플향 OLED 출하량 증가 속에서 실적 기여 확대될 전망이다.

하나 김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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