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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터블루(207760)] 안정적 만화콘텐츠 사업에 게임을 더하다 조회 : 51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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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03 09:22
 
* 3Q19실적은 매출액 250억원(+194.1% yoy), 영업이익 94억원(+623.0% yoy)
* 올해 8월 28일 에오스레드 출시 후 게임사업부를 중심으로 큰 폭의 실적 성장
* 에오스레드 IP를 활용한 채널 확대 및 해외 진출, 내년 ISO 및 대만/일본 서비스 계획
* 2019년 예상실적은 매출액 651억원(+110.0% yoy), 영업이익 194억원(+385.1% yoy)


3Q19 실적을 사업부별로 보면 전체 매출액 250억원에서 만화콘텐츠 매출액은 79억 원, 게임콘텐츠는 170억원. 참고로 에오스레드의 실적은 8월 28일 출시 이후 1개월 이 조금 넘는 기간의 매출액이 3Q19 실적으로 반영. 모바일 게임의 특성상 출시 후 일매출 추이는 출시 시점 대비해서는 감소했지만 현재 1~2억원 수준을 유지하고 있 음. 에오스레드의 매출이 온기로 반영되는 4Q19 게임사업부 매출액은 173억원을 예 상. 올해 에오스레드 게임사업 연간 매출액은 327억원으로 올해 전체 예상매출액의 51% 비중으로 상승하며 게임사업이 하나의 사업 축으로 자리잡으로 것으로 전망. 2019년 예상실적은 매출액 651억원(+110.0% yoy), 영업이익 194억원(+385.1% yoy), 순이익 169억원(+503.5% yoy).

에오스레드 모바일 게임의 성공적인 출시를 기반으로 에오스 IP를 활용한 콘텐츠 사 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OSMU). 현재 에오스레드 해외 진출을 위한 게임최적화 작업 및 언어작업을 진행중에 있으며 내년 상반기부터 대만을 시작으로 에오스레드 의 해외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계획. 서비스 방식은 이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자체 서비스 방식으로 진출. 일본 게임서비스는 대만 시장 출시 이후 2020년 하반기에 진 행한다는 계획. 현재 에오스레드는 구글플레이에서만 서비스되고 있는데 IOS용 개발 이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게임 최적화 과정을 거쳐 2020년 상반기 내에 국내 IOS를 통해 게임을 출시한다는 계획으로 게임 유통채널 확대 및 해외 시장 공략 그리고 IP 활용 다각화를 통해 게임사업은 동사의 핵심사업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

IBK 문경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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