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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느(226340)] ODM과 자체브랜드 동시 성장 조회 : 52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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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19/12/03 10:02
 
1) 투자포인트 및 결론

- ODM은 마크제이콥스 포함 12개사가 올해 상반기에 신규 고객으로 편입 
- 내년 초부터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구독화장품에 진출 시작 
- 세포라 차이나의 ‘Stage Q’ 판매 증가 및 내년부터 본격적인 중국향 매출 확대 예상 
- Touch in SOL의 판매 확대 및 북미 편집샵 브랜드 Ulta Beauty의 입점 매장수 증가 

2) 주요이슈 및 실적전망 

- 미국 구독경제 화장품인 IPSY와 BIRCHBOX에는 내년 초부터 입점이 확정되었으며, 최대 구독화장품 브랜드인 Boxcharm과는 입점 협의 중에 있음. 구독화장품향 매출 증가로 내 년에는 본격적인 미국향 실적 성장이 기대됨 

- Touch In SOL은 올해 11월 랄라블라와 롭스 등 H&B 스토어 입점을 통한 오프라인 매출 확장 및 온라인 채널 공략으로 국내 매출 증가. 미국 세포라(약 400여개 매장) Favorite zone에도 입점하여 해외매출도 성장 / 북미 화장품 편집샵 Ulta에 현재 약 500개 매장에 입점해 있는데, 내년에는 Ulta의 총 1,300여개 매장에 전부 입점하려는 계획 

- ODM 사업부는 Mark Jacobs, Fenty, Treenity 및 북유럽 Cosmova, Luxasia 등 올해 상반기에 거 래처가 12개 증가 및 왓슨, 에어본 등 기존 거래처와 장기 계약과 PIXI의 글로벌 진출 등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음

- 중국에서는 오프라인은 세포라를 통하여 ‘Stage Q’위주로 현재 약 250여개 매장에 입점했 고 내년에 약 300개 매장으로 확대 예정, 온라인은 타오바오와 티몰에 입점이 시작되어 중국향 온오프라인 매출의 동시 성장이 예상됨 

- 국내에서 자체브랜드의 인지도 향상을 위해 홈쇼핑 판매를 실시하여 높은 판매고를 올렸 지만 홈쇼핑 수수료 관련하여 매출 대비 수익성을 하락한 점이 3분기 실적에서 수익성이 하락한 요인으로 작용. 중장기적 관점에서는 인지도 증가로 국내 매출의 증가 예상

3) 주가전망 및 Valuation 

- 내년도 해외진출 확대 및 실적성장으로 인하여 동사의 주가도 실적과 더불어 점진적인 우상향 이 예상됨. 최근 한중관계 정상화 움직임도 화장품 업종 센티멘트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

현대차증권 유성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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