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정보

주식종합토론

글쓰기 답글 인쇄
목록 윗글 아래글
[제주항공(089590)] 구조재편 이후 시장지위 확대 기대 조회 : 65
증권가속보3 (1.241.***.228) 작성글 더보기
쪽지 쓰기
친구 추가
등급 대감
2019/12/03 10:23
 
2020년 영업이익 369억원(흑자전환 YoY) 전망

동사의 2020년 매출액은 1조 4,624억원(+5.4% YoY), 영업이익 369억원(흑자전환 YoY)으로 전망. 동사는 1) LCC 내 에서 가장 높은 단위비용(CASK)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고, 2) 동남아 및 중국 노선 비중이 높다는 점, 그리고 3) 2020년 3분 기에는 일본노선의 회복이 예상되는 점이 흑자전환을 전망하는 주 요인.

단거리노선 구조재편 이후 1위 사업자인 동사의 시장지위 확대 기대

단거리노선 업황은 2018년 하반기부터 이미 공급과잉으로 전환. 올해 고수익 노선인 일본노선이 불매운동 타격을 받으면서 실적도 급격히 악화. 이스타항공과 에어서울은 50% 이상 자본잠식도 가능한 상황으로 추정. 저비용항공사들은 공격적인 기단도 입 계획을 중단하고 기재 축소를 검토 중이나 단순 기재축소 만으로는 부족하다고 판단. 아시아나를 비롯해 저비용항공사 간 구조 재편은 불가피하다는 판단이며, 재편이 모두 마무리되면 1위 사업자인 동사의 시장지위 확대를 기대

투자의견 Hold, 목표주가 27,000원으로 하향

2020년 업종 전망을 감안해 올해와 내년 실적추정치 및 목표배수를 조정했으며 이를 반영해 목표주가도 30,000원에서 27,000원으로 하향. 현재 주가와의 괴리를 감안해 투자의견도 Hold 제시. 중·장기적으로 업종 구조재편 과정에서 동사 의 지위확대를 전망. 동사 주가는 현재 밴드 최하단에 위치한 만큼 단기적으로 분기 실적 중심의 트레이딩 접근은 유효

한화 김유혁



닫기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 본 기능은 시범적용으로 추후 운영방침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 글 글 글

한마디 쓰기 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글쓰기 답글
목록 윗글 아래글
윗글
미래SCI 27%+5%=32% 수익달성^^축~~~[
아랫글
[대한항공(003490)] 화물 턴어라운드에 주목

 

  • 윗글
  • 아랫글
  • 위로
기법강의
코스피
2267.89

▲17.32
0.77%

실시간검색

  1. 셀트리온173,000▼
  2. 삼성전자62,400▲
  3. 체시스4,245▼
  4. 셀트리온헬스54,900-
  5. 국일제지5,910▲
  6. 파루3,750▲
  7. 제낙스6,330↑
  8. LG화학353,500▲
  9. 남선알미늄4,320▲
  10. 에이치엘비105,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