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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018250)] 성장통 이후 포트폴리오 확장과 정비 효과 기대 조회 : 46
증권가속보3 (211.211.***.14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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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24 11:14
 
19.4Q(yoy) 화장품 매출액 1,053억원 +158% 영업이익 160억원 +27%

광군제 효과가 기여도 기여도 최고, Tmall 파트너쉽 구축, 플래그쉽 직영점 매출 강화를 통한 운영역량 내재화. 비록 국내는 해외 대비 부진(홈쇼핑 H&B 채널 확대를 통한 성장 기획 중), 한편 올리브영 반응 이 좋아 채널 확대 중에 있음. H&B 진출을 통해 젊은 고객층까지 접점을 확대 중.

Age20's 신제품의 글로벌 및 채널 확대로 연결 매출 7,602억원(+8%), 영업이익 661억원(+9%)

2020년 연간 화장품은 기타 색조 브랜드 확장, 수출(티몰 글로벌)을 통한 중국 내수 비중 확대가 가능 할 전망. 생활용품은 고마진 채널 디지털(쿠팡) 전담 영업조직 신설 및 디지털마케팅으로 시장 점유율 상승 전망. 또한 신규 카테고리(프리미엄 섬유유연제) 성공적 안착 및 커버리지 확대 예상. 금번 19년 광군절에서 중국 퍼스널 케어 수요 확인

다만 1분기 코로나19 우려 반영과 화장품 SKU 확대 전략의 가시화가 필요함에 따라 실적 및 밸류에이 션을 고려, 목표주가는 기존 38,000원 유지. 목표주가는 12개월 Forward EPS 1,922원기준Target P/E 20배(애경산업의 3년 연속 P/E밴드 평균에 Multiple10% 프리미엄) 적용.

IBK 안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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