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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272450)] 국토부 제재 해제가 전부는 아니다 조회 : 19
증권가속보3 (211.211.***.14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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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0/03/26 08:12
 
현금 여력이 가장 양호한 항공사

2018년 8월에 내려진 국토부 제재(신규 노선 허가 제한, 신규 항공기 등록 제한, 부정 기편운항허가 제한)는 동사의 성장성을 제약하는 요인이었음. 다만 역설적이게도 신규 투자비를 절감하게 된 동사는 현재 국내 항공사들 가운데 가장 높은 현금 여력을 보유 하고 있음.

경영 문화 개선 작업 마무리

지난 25일 주주총회에서 동사는 이사회 내 사외이사 비율을 2분의 1 이상으로 명문화 하는 정관 변경안을 의결함. 이사회 의장도 이사회에서 정하도록 선임 방법을 명시함. 이는 동사가 국토부에 제재 완화를 요청하기 위해 제시한 경영 문화 개선안을 마무리하 는 작업이었음. 물론 국토부의 최종 판단은 관찰이 필요함.

국토부 제재가 해제되더라도 현재와 같은 업황에서 당장 효과를 보기는 어려움. 다만 중장기적으로는 기재 도입과 장거리 신규 노선 개발 등으로 이익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임.

투자의견 HOLD 유지

코로나 19 로 인한 이례적인 매출 타격도 있지만 국내 저비용항공시장의 공급 과잉이 해소되기까지는 시일이 소요될 전망임. 실적 추정 하향을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기존 16,000 원에서 51.9% 하향한 7,700 원으로 제시함. 이는 올해 예상 BPS 에 Target PBR 2.4배(글로벌 Peers 평균)를 적용하여 산출한 적정가치에 근거함.

유진 방민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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