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정보

주식종합토론

글쓰기 답글 인쇄
목록 윗글 아래글
[브이티지엠피(018290)] We are the world 2020 조회 : 30
증권가속보3 (211.211.***.146) 작성글 더보기
쪽지 쓰기
친구 추가
등급 대감
2020/03/26 08:29
 
브이티지엠피는 3월 25일 자회사 케이블리와 프리고스를 통해 4월 30일 코로 나19 극복을 위한 중국과의 합동 공연 소식을 보도하였습니다. 스트리밍 서비 스를 활용해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자리잡은 언택트 트렌드를 공연에까지 적 용하여 변화하는 시대에 높은 적응력을 증명했고, 사드 사태 이후 단절되었던 중국 재진출에 대한 빗장을 풀어 향후 높은 성장을 도모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We are the world 2020, 세계 최대 언택트 기부 콘서트

브이티지엠피 자회사 케이블리(KVLY)와 중국 최대 공연 기획사 프리고스 인터 내셔널 엔터테인먼트 그룹의 합자 법인인 ‘FREEGOS & KVLY’는 4월 30일 코 로나19의 글로벌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의 공연을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한류스타와 중화권 등의 탑아티스트들이 참여하며, 서울, 심천, 마카오(예정) 등 의 스튜디오에서 동시에 진행하고,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로 생중계할 계획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또한 중국의 중화자선총회, 한국의 사랑의 열매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세계 보건기구 코로나19 대응 기금’ 등에 전달되어 정부와 기업, 아티스트의 선한 영향력이 코로나19 극복의 희망의 열쇠가 되는 기원을 담고 있다.

닫혔던 중국, 함께한 코로나19 극복으로 빗장을 풀다

우리나라 엔터 및 컨텐츠 산업은 사드 사태 이후 중국 진출에 대한 제한이 발 생하며 판로 개척에 고전을 면치 못했다. 중국정부 산하 기관의 후원 참여로 개최되는 이번 공연은 사드 사태 이후 KContents가 중국 전역에 실시간으로 송출되는 첫번째 공연으로 닫혔던 중국에 서 해제된 중국으로 전환되는 포인트라 판단한다. 이로 인해 중국과의 문화협력 교류가 시작되는 시기인 만큼 동사의 중국 확장 성에 대해 더욱 주목해야할 구간이라 생각한다.

높아진 평판, 성장으로 이어질 가능성 유력

브이티지엠피는 코로나19로 인해 중국 내 디지털 미디어 커머스 시장이 성장 해 주력 매출 분야인 화장품 매출이 선전하며 성장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공연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수익은 기부를 통해 집행되어 실적 변동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공연 취지 및 사드 이후 한한령 해제 등 과 연관한 기업 이미지 제고가 동반되어 가늠할 수 없는 마케팅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한다. 이에 따라 자회사 케이블리를 통해 진행하는 K-POP 및 K-Fashion 등의 중 국 진출에 힘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특히 언택트 시대에 높아진 평판이 성 장의 열쇠가 될 것으로 판단한다.

키움 이남수



닫기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 본 기능은 시범적용으로 추후 운영방침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 글 글 글

한마디 쓰기 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글쓰기 답글
목록 윗글 아래글
윗글
한솔제지, 19년4분기 실적 발표
아랫글
[삼성전자(005930)] 동학 삼전 운동

 

  • 윗글
  • 아랫글
  • 위로
코스피
1994.60

▲24.47
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