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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036570)]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 조회 : 11
증권가속보3 (211.211.***.14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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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0/04/02 08:24
 
코로나19 사태 이후 콘텐츠의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고 게임도 유저들의 플레이 시간이 늘어나고 있음. WHO(세계보건기구)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게임을 추천하면서 게임 산업 역시 Untact Economy 확산에 수혜가 될 전망


▶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게임 매출은 빠르게 증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람들의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콘텐츠 소비는 빠르게 늘어나고 있음. 게임 역시 유저들의 플레이 시간이 늘어나고 게임 내 아이템 구매 빈도가 늘어나면서 매출이 상승하고 있어 게임 산업 전반적으로 긍정적 영향 예상됨

심지어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해 게임 중독을 질병 코드로 등록하며 게임 산업에 우려를 주었지만, 이번 코로나19 사태가 벌어진 이후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Play Apart Toghether’ 캠페인을 진행함. 전세계적으로 게임에 대한 인식 상승과 단기적으로는 게임 매출 증가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

▶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은 리니지M, 리니지2M 천하(天下)

코로나19 영향으로 글로벌 게임쇼(E3, GDC2020, 타이페이 게임쇼 등)가 취소되면서 게임 업체들의 신규 게임 출시가 지지부진하거나 지연되고 있어, 현재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게임의 매출은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판단

현재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매출 순위 1~2위는 ‘리니지M’과 ‘리니지2M’이 양분하고 있어 엔씨소프트의 높은 매출은 당분간 이어질 것. 이들 2개 게임의 고성장으로 엔씨소프트의 2020년 실적은 매출액 2.7조원(+59.1% y-y), 영업이익 9,778억원(+104.1% y-y)으로 전망

NH 안재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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