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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030000)] 불가피한 외형성장 둔화 조회 : 49
증권가속보3 (211.211.***.14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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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0/05/29 09:10
 
COVID-19의 글로벌 확산으로 인한 수요 감소로 글로벌 광고경기가 위축되면서 동사의 외형성장도 둔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자체 플랫폼을 활용해 닷컴, 이커머스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판단됩니다. 


COVID-19 영향으로 외형성장 둔화

COVID-19 글로벌 확산으로 글로벌 광고 시장의 불확실성 확대된 상태. 수요 감소로 글로벌 광고경기가 위축되면서 해외 매출의 성장세 둔화.

1분기에는 중국 지역의 매출감소가 두드러진 가운데 2분기에는 북미/유럽 지역의 역성장 나타낼 전망. 대부분의 해외 지역이 올해 3월 중순 이후부터 이동 금지령을 시행한 점을 감안할 때 2분기에도 부진한 흐름 이어질 것으로 예상.

디지털 부문의 성장기대감은 긍정적

다만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자체 플랫폼을 활용해 닷컴, 이커머스 등으로 서 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 1분기에도 BTL(프로모션, 스포츠 마케팅 등) 매출은 크게 감소했지만 닷 컴의 견조한 성장을 바탕으로 1Q20 디지털 부문의 매출총이익 비중은 41% 수준까지 확대. 한편 내실 경영 강화와 비용 효율화를 통해 추가적인 수익성 악화를 방어하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는 25,000원으로 하향

동사의 목표주가를 25,000원으로 하향. 목표주가 하향은 광고 경기 둔화로 인한 불확실성을 감안해 Target P/E 멀티 플을 기존 23배에서 18배로 하향한 점에 기인. 다만 과거 사례들처럼 코로나19가 진정되는 시점부터는 글로벌 광고 경기도 빠르게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투자의견 Buy 유지.

케이프 이경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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