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정보

주식종합토론

글쓰기 답글 인쇄
목록 윗글 아래글
[LG전자(066570)] 하반기 눈높이 상향 조회 : 45
증권가속보3 (211.211.***.146) 작성글 더보기
쪽지 쓰기
친구 추가
등급 대감
2020/07/08 09:40
 
팬데믹 국면에서 수요 침체 우려가 컸던 2분기도 결국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호실 적을 달성했다. 그만큼 가전의 확고한 경쟁력과 전사적 비용 관리 능력이 돋보인다. 가전, TV, 스마트폰 등 Set 수요는 3분기부터 전년 동기 수준에 근접할 것이다. 프리미엄 가전 경쟁력 향상, OLED 중심 TV Mix 개선, 자동차부품 수요 회복 등을 감안하면 전년 대비 이익 증가폭이 확대될 것이다.


2분기 실적 시장 예상치 상회, 확고한 가전 경쟁력

2분기 잠정 영업이익은 4,931억원(QoQ -55%, YoY -24%)으로 시장 컨센서스(4,058억원)를 상회했다. 팬데믹 국면에서 2개 분기 연속 호실적인데, 그만큼 가전의 확고한 경쟁력과 전사적 비용 관리 능력이 돋보인다. 이연 수요가 더해질 하반기 실적에 대한 눈높이를 높여도 될 것이다.

가전은 내수 시장이 빠르게 정상화되는 가운데, 이른 폭염 탓에 에어컨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두자리수 이익률을 유지했을 것이다. TV도 북미와 유럽의 수요가 우려보다 양호하며, 빠른 회복세가 감지되고 있다. 수익성 위주의 사업 운영이 유효했을 것이다. 스마트폰은 팬데믹 수요 침체 국면에서 보급형 프리미엄 모델인 벨벳이 적자폭 축소에 기여했을 것이다. 비즈니스솔루션은 노트북 등 IT 제품의 판매 호조 덕택에 전년 동기 수준의 실적을 달성했을 것이다. 반면에, 자동차부품은 고객사 생산 차질 및 전방 수요 침체에 따라 적자폭이 확대됐을 것이다.

하반기 이연 수요 기대, 실적 눈높이 상향

코로나19의 글로벌 재확산 우려가 상존하지만, 가전, TV, 스마트폰 등 주요 Set의 수요는 3분기부터 전년 동기 수준에 근접할 것이다. 3분기 영업이익은 7,934억원(QoQ 61%, YoY 2%)으로 전분기 대비 큰 폭으로 개선되는 동시에 전년 대비로도 증가세로 전환할 전망이다.

가전은 건강가전 중심의 프리미엄 주도권을 유지하고, TV는 LG디스플레이 광저우 공장의 본격 가동을 계기로 OLED TV 공급을 확대하며, 제품 Mix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차부품도 극도의 부진에서 벗어날 것이다. 시야를 내년까지 넓힌다면, 1) 자동차부품은 전기차 위주로 성장 사이클에 복귀하며 적자폭을 크게 줄이고, 2) TV는 이연된 대형 스포츠 이벤트 효과가 더해지며, 3) B2B 영역에서 성장 기회가 확대됨에 따라 전사적인 이익 신장세가 지속될 것이다. 5G 초기 기회가 소멸된 스마트폰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효율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키움 김지산



닫기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 본 기능은 시범적용으로 추후 운영방침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 글 글 글

한마디 쓰기 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글쓰기 답글
목록 윗글 아래글
윗글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 탄탄한 가스전 실적
아랫글
[삼성전자(005930)] 뒤섞여 있는 모멘텀

 

  • 윗글
  • 아랫글
  • 위로
코스피
2432.35

▲13.68
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