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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051900)] 단기 타격 있으나, 럭셔리 브랜드 성장의 방향성은 유효 조회 : 54
증권가속보3 (211.211.***.14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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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08 10:44
 
2020년 실적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면세점 사업의 타격이 불가피해보이나, 화장품 사업의 럭셔리 브랜드 성장의 방향성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판단합니다.


2Q20 Preview: 면세점 사업 타격 불가피 예상

2Q20 연결 매출액 1조 6,787억원(-8.4%, 이하 yoy 성장률 동일), 영업이익 2,601억원(-13.7%)으로 면세점 사업의 코로나19 타격으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1) 화장품 매출액 8,859억원(-20.1%), 영업이익 1,713억원(-24.3%)으로 중국 법인과 한국 내수는 전분기 대비 회복세이나 면세점 사업의 코로나19 타격과 마케팅 비용 증가로 실적 감소를 예상한다. 전분기 면세 사업의 실적은 시장 대비 양호했으나 이번 분기에는 글로벌 브랜드 면세 재고 판매의 할인폭이 확대되어 한국 브랜드 수요가 상대적으로 위축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 생활용품 매출액 3,996억원(+16.4%), 영업이익 340억원(+20.6%)으로 뉴에이본 인수효과와 생필품의 견조한 수요로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3) 음료 매출액 3,933억원(+3.4%), 영업이익 548억원(+15.3%)으로 배달 수요가 견조한 가운데 마케팅 활동 위축에 따라 수익성 개선을 전망한다.

단기 불확실성 존재하나, 성장 방향성은 유효

중국과 국내 채널은 2분기에 회복되고 있으나, 당분간 면세 사업은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최근 글로벌 브랜드들이 재고 축소를 위해 면세점에서 할인 폭을 확대해 일시적으로 수요가 글로벌 브랜드에 집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중국 사업도 최근 글로벌 업체들의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당분간 경쟁 강도는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다만 동사의 강한 이익 체력으로 타사 대비 감익 폭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한다. 현재 동사의 실적 성장은 '후' 브랜드 중심으로 나타나고 있다. 중장기 성장을 위해서는 제2의 브랜드 성장이 필요하다. 이에 최근 화장품 사업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주력하고 있다. 전년 8월 미국 뉴에이본을 인수, 올해 2월 더마화장품 피지오겔의 아시아 및 북미 사업권을 인수하였다. 코로나19 진정시 면세점 실적 회복과 함께 브랜드 다각화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75만원을 유지한다.

한화 손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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