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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인터넷/미디어] 가면과 가명 사이 - 건너뛰기 세상에서 데이터 조회 : 34
증권가속보3 (211.211.***.14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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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0/07/09 08:21
 
코로나19가 촉발한 플랫폼 확장과 성장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은 점차 밀레니엄 세대를 넘어 전 세대를 관통하는 키워드가 되었다. 온라인 채널에서 생성된 방대한 데이터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업들과 소비자들의 접점을 넓혀 주었다. 기업들은 분석한 데이터를 통해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으로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보다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높은 구매율과 충성도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8월부터 시행될 데이터 3법으로 가명정보의 활용성이 높아지는 만큼 기업들이 보여줄 새로운 서비스 마케팅 전략이 기대된다.

디지털전환 시대의 최고 수혜는 플랫폼

온라인 데이터의 활용이 빈번해지는 현시점에 코로나19 로 오프라인의 데이터들까지 디지털로 전환되고 있다. 데이터3법의 시행으로 훗날 개별기업들의 익명처리를 한데이터들이 오픈될 경우 빅데이터 분석툴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디지털데이터의 급속한 확대 시대에는 플랫폼 업체들이 더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다양한 데이터들을 조합하여 Target광고, 추천서비스,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석툴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커머스를 비롯하여 검색데이터, 콘텐츠 소비데 이터를 보유하고 금융데이터까지 확장하려는 NAVER와카카오가 최선두에 자리할 것이다.

빅 데이터 마케팅 미국 및 중국 사례

미국의 경우 빅 데이터가 이미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Amazon.com의 빅데이터 활용 사례와 빅데이터 솔루션 업체인 Cloudera의 고객 성공 사례를 담았다. CY2Q20을기점으로 QoQ 실적 개선세 이어나갈 Amazon.com을 매수 추천한다. 중국의 경우 국가적 차원에서 빅데이터 산업에 대한 투자가 이뤄졌다. 이에 '21년 중국 빅데이터 산업 규모는 약 8,000억 위안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중국에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유통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신유통 트렌드 선두기업 알리바바의 매출 증가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키움 이남수, 김학준, 홍록기, 이원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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