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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마케팅(230360)] 실력을 증명할 시간 조회 : 52
증권가속보3 (211.211.***.14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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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0/07/10 07:39
 
목표주가 50,000원으로 상향. 차별화된 마케팅 솔루션 역량을 기반으로 CPS 광고주 및 자회사 실적 호조세 유지 가능함을 반영. 보유 역량 바탕으로 2분기 영업이익 역시 컨센서스 상회하는 170억원 기록할 것


마케팅 솔루션 역량이 증명되는 구간

에코마케팅 목표주가를 50,000원(기존 43,000원)으로 16% 상향. 자회사 주력 상품 ‘클럭’이 당사 예상(피크아웃)을 깨고 스테디셀러화됨을 이를 반영하여 자회사 2020E 당기순이익 추정치를 181억원으로 기존 추정 대비 73% 상향했기 때문. 본업의 경우 CPS(매출 연동형) 수익 모델 기반 ‘오호라’가 예상대로 고성장 중이며, 광고 대행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순항 중

투자의견 Buy 유지. 근거는 동사의 차별화된 마케팅 솔루션 역량. ‘클럭(자회사, 마사지기)’의 스테디셀러화 및 ‘몽제(자회사, 매트리스)’, ‘오호라(본업 CPS, 셀프네일)’의 판매 호조는 동사의 마케팅 솔루션 역량을 증명. 이러한 역량은 1)광고주 지출로부터의 독립성 및 2)흥행 라인업 확보 가능성을 높여 중장기적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

2Q Preview: 고루 기대되는 2분기

동사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473억원(+90% y-y), 영업이익 170억원(+108% y-y) 예상.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호실적 기대

본업: 2분기 매출 135억원(+52% y-y), 영업이익 82억원(+70% y-y) 추정. 광고 산업의 경우 코로나19 영향 상존하나, 디지털 광고에 특화된 동사 특성상 선방했을 것. 또한 CPS 광고주 ‘오호라’의 여름 성수기 진입으로 본업 내 매출 기여도가 20% 중반까지 상승할 전망. 비용을 제외한 순매출이 인식되는 CPS 특성을 고려할 때, 영업이익률도 개선 가능한 구간

자회사: 2분기 매출 338억원(+114% y-y), 영업이익 88억원(+188% y-y) 추정. 주력 상품 ‘클럭’의 최대 일매출(10억원) 기록 및 신규 상품 ‘몽제’의 인지도 상승에 힘입어 역대 최대 매출 기록할 것. 브랜드 입지가 견고해지며 마케팅 효율도 높아지는 구간인 만큼, 영업이익률도 개선될 전망

NH 이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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