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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로스(216050)] T-Deal, 그리고 Addressable TV 조회 : 59
증권가속보3 (211.211.***.14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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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10 08:52
 
다윗, 골리앗과 협력관계가 되다

인크로스는 SKT의 전임연구원 출신인 이재원 現 대표이사가 설립한 디지털 미디어렙 겸 광고플랫폼 회사. 동사는 국내 디지털 미디어렙 3위 회사이며, 동영상 애드네트워크 플랫폼인 다윈을 보유 중. 동사의 최대주주는 이재원 대표이사(2007년 8월 설립시점) → SK그룹 사돈가 일원인 노재헌 변호사(2007년 9월) → 스톤브릿지캐피탈(2015년 12월) → NHN(2017년 12월) → SKT(2019년 6월)로 변경. 이재원 대표이사는 최근까지 SKT와 SKB의 광고사업유닛장직을 겸임했으며, 현재는 SKT의 유닛장직만 유지하고 있음. 이재원 대표이사가 SKT의 광고사업을 지휘하는 역할을 맡고 있는만큼 향후 SKT-인크로스간의 다양한 시너지 발생 기대

SKT와의 협력은 T-Deal 과 Addressable TV로 시작

1) T-Deal(SKT향 광고상품) : SKT 가입자 中 높은 구매전환율이 예상되는 타겟고객에게 SMS 광고메시지를 전송해 빠르고 쉬운 구매를 가능하게 하는 커머스 광고상품. 타겟고객은 SKT 고객의 식별정보와 DMP(T Map, 11번가, OK캐쉬백, 네이트, Btv 등으로부터 소비자 데이터 축적) 데이터를 결합해 추출. 광고주는 CPS 방식으로 판매매출의 일부를 SKT에 정산. SKT는 인크로스에 T-Deal 관련 운영대행수수료 지급 구조. 2020년 4월 T-Deal의 시범서비스 개시. 2020년 8~9월 중으로 정식서비스 론칭 예정

2) Addressable TV(SKB와의 협력) : 방송사가 모든 가구에 동일한 광고를 송출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플랫폼사업자가 가구별 맞춤광고를 송출하는 TV광고. TV-모바일을 연계시 개인단위까지 타겟팅 가능. 인크로스는 Addressable TV 관련 중소PP향 미디어렙 역할과 TV-디지털광고를 연계하는 애드네트워크로써 다윈을 활용하는 방안 구상 중. 방송사-IPTV간 합의가 필요한 만큼, 중장기 관점의 사업으로 봐야 할 것

성장사업을 더하는 그림이 좋다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9만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목표주가 3.9만원은 2021E EPS 1,945원에 Target PER 20배를 적용해 산출. SKT와의 협력으로 폭발적인 성장성이 있는 사업들이 더해지는 그림을 긍정적으로 평가. 향후 T-deal 관련 지표가 공개되면, 동사의 2021년 실적 컨센서스는 빠르게 상향될 것으로 판단

유안타 박성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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