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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로스(216050)] 단순한 광고/유통 사업이 아니다 조회 : 39
증권가속보3 (211.211.***.146)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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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13 07:46
 
2Q20 연결 영업이익은 33억원(+3.9% YoY) 전망

2Q20 연결 매출액은 79억원(+0.2% YoY, 이하 YoY), 영업이익은 33억원 (+3.9%)을 전망한다.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광고 경기 위축에도 선방한 실적이 예상된다. 미디어렙 매출액은 전년과 유사한 61억원(+1.1%)을 전망한다. 국내 DA(노출형광고) 시장 역시 분명히 타격이 있다. 광고주들의 비용 축소가 지속되면서 의미 있는 외형 성장을 가져가기 어려운 분기다.

티딜은 영업 호조가 지속되고 있다. 4월 말부터 시작한 사업임에도 광고주와 SKU(제품 가짓수)가 모두 증가세다. 당사가 추정하는 2Q20 티딜 관련 매출액은 2~3억원 내외다. 이번 분기는 판매량보다는 타게팅의 정확도 평가에 초점이 맞춰져있다. 디틸 앱이 활용되는 4Q부터는 판매량 급증이 예상된다.

티딜(T-deal)은 4차 산업의 가장 큰 축 중 하나를 상징

티딜(T-deal)을 단순히 이익 증가 가능성이 큰 광고/유통 신사업으로 평가하면 안 된다. 티딜의 핵심은 기존 디지털 플랫폼에서 통상 활용되는 비식별 데이 터와의 차별성에 있다. SK텔레콤 그룹이 보유한 정교한 빅데이터(식별)가 활용 되기 때문에 타게팅 능력이 압도적으로 높다. 가장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찾고 그 고객을 광고주와 연결해 준다. 광고주는 비용 대비 높은 구매 전환율을, 소비자는 낮은 가격에 관심있던 품목을 구매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SK 텔레콤 그룹이 4차 산업의 일원으로서 중장기적으로 가려는 방향성(동영상 강화와 빅데이터 활용)의 일부분을 인크로스가 풀어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미디어 최선호주 관점 유지

목표주가를 39,000원으로 상향한다. 수익 추정과 목표 배수를 모두 상향 조정 했다. 1) 미디어렙의 안정적인 이익 창출, 2) 신규 사업(티딜)을 통한 급격한 이익 증가 가능성, 3) 2021년 기준 여전히 20배를 하회하는 PER(주가수익비율) 을 근거로 스튜디오드래곤과 함께 미디어 최선호주 관점을 유지한다.

신한 홍세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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