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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미디어커머스 IPO 이슈 코멘트 조회 : 36
증권가속보3 (58.121.***.119)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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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0/07/14 08:56
 
미디어커머스 상장사 등장 임박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17년 8월 23일에 설립된 신생 미디어커머스 회사로 애슬레저 전문브랜드인 『젝시믹스』 중심의 초고속 성장을 지속 중인 기업. 2020년 8월 코스닥시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음. 상장 성공시, 국내 미디어커머스 상장 1호사가 될 예정. 참고로, 애슬레저(Athleisure)는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를 합친 스포츠웨어 용어로, 일상복과 혼용이 가능한 3세대 스포츠복의 한 종류를 일컫는 용어임

동사의 2019년 연결 매출에서 『젝시믹스』의 비중은 86.6%에 달해 단일 브랜드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편. 지난 3년간 『젝시믹스』의 매출에서 요가복과 레깅스의 비중은 약 70% 수준. 동사의 2019년 연결실적은 매출액 641억원(+195% YoY), 영업이익 99억원(+118% YoY), 지배주주 순이익 76억원(+114% YoY)으로 급성장. 1Q20 연결매출은 매출액 257억원(+125% YoY) 달성. 언론보도에 의하면, 동사의 2020년 매출목표치는 1,800억원에 달하고 있음

동사의 공모가 밴드는 12,400원 ~ 15,300원으로 제시됨. 공모가 밴드 기준 시가총액은 2,364억원 ~ 2,917억원. 2020년 예상 지배순이익은 1Q20 실적을 연율화시 80억원으로 추정 가능. 이 경우, 동 공모가 밴드는 2020E 순이익 기준 29.5배 ~ 36.4배에 달하게 되는 것. 참고로, 공모가 산출을 위한 Peer 로 사용된 회사로는 에코마케팅과 Lululemon Athletica(글로벌 애슬레저 1위社) 등 2개사가 있음. 이 중에서, Lululemon Athletica의 現 시가총액은 409억달러에 달함. Lululemon의 12MF PER(컨센서스 기준)은 2019년 30배 이상에서 형성됐으며, 현재의 12MF PER은 66.2배로 치솟은 상태임

에코마케팅 Valuation 등에도 영향 미칠 듯

그동안 미디어커머스 분야의 첫번째 상장사가 될 것으로 예상됐던 회사는 블랭크코퍼레이션임. 당초 블랭크코퍼레이션은 1조원대 IPO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 바 있으나, 2019년 매출 (-)성장을 기록함에 따라 IPO 추진 시점이 지연되고 있음. 언론보도에 의하면, 블랭크코퍼레이션과 에이피알(화장품 기반의 미디어커머스 회사)은 2021년까지 모두 IPO를 완료할 전망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19년 매출 성장률이 가장 높았던 미디어커머스 회사임. 동사의 IPO 성공 여부와 상장후 주가흐름은 1)블랭크와 에이피알의 IPO, 2)에코마케팅의 Valuation에 각각 영향을 미치게 될 것

일부 투자자들은 상장사인 에코마케팅에 내재된 Valuation 평가와 관련해 에코마케팅 본사 대비 연결자회사 데일리앤코(미디어커머스 회사)의 Multiple 을 할인해서 평가해야 한다는 시각을 갖고 있음. 이는 주력제품인 Klug의 라이프싸이클에 대한 우려에 기인. 에코마케팅의 12MF PER(컨센서스 기준)은 2019년 하반기 이후 17배를 넘기지 못하고 있는 모습인데, 이는 동사의 연결실적에서 데일리앤코의 기여도가 높아지면서 발생한 현상. 하지만,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IPO에 성공하게 되면, 데일리앤코를 비롯한 미디어커머스 회사들의 전반적인 Valuation 에 대해 투자자 시각이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어 귀추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공모가 확정 공고일은 2020년 8월 3일로 예정되어 있어 추후 체크 필요

유안타 박성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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