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정보

주식종합토론

글쓰기 답글 인쇄
목록 윗글 아래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337930)] 급성장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조회 : 51
증권가속보3 (58.121.***.119) 작성글 더보기
쪽지 쓰기
친구 추가
등급 대감
2020/07/31 10:39
 
최근 SNS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미디어커머스 업체가 증가하고 있다. 기존 온라인커머스 업체의 일반적인 광고전략은 가격 비교를 통한 최저가 전략 또는 포털에 노출해 클릭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또는 잠재고객 유입이 많은 포털사이트에 노출형 배너를 구입해서 제품을 알리거나 고객을 유도한다. 이러한 광고마케팅 전략은 높은 비용을 수반한다. 이에 비해 SNS기반의 콘텐츠/타켓 마케팅을 활용한 미디어커머스 업체는 일상 생활에서 영향력이 높아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활용해 전통적 매체 대비 높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관련 미디어커머스 업체로는 블랭크코퍼레이션, 데일리엔코 등이 있다.

대표 브랜드: 애슬레져(Athleisure = Athletic + Leisure)로 대변되는 가벼운 일상 스포츠 의류 수요에 대응하는 브랜드가 젝시믹스(Xexymix), 다이어트의 일상화를 컨셉으로한 쓰리케어(3care), 청결/위생 관념의 인지도 증가에 대응하는 브랜드가 휘아(WHIA)이다. 젝시믹스의 매출액 추이는 2017년 21억원, 2018년 217억원, 2019년 554억원 그리고 1Q20 210억원으로 증가하였다. 위생 생활용품 브랜드 휘아는 대표 제품인 이클리너 칫솔 살균기 제품을 중심으로 전체 브랜드 매출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휘아의 매출액 추이는 2019년 9월 론칭 당시 월 매출액 5,900만원에서 올해 3월에는 월 매출액이 5억7,400만원으로 증가하였다. 다이어트 브랜드 쓰리케어도 2017년 매출액 37억원에서 2019년 101억원으로 증가하였다. 1Q20의 매출액은 28억원으로 매출액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밸류에이션 Peer그룹으로 에코마케팅과 Lululemon Athletica 두곳이 선정되었다. 밸류에이션은 PSR과 PER 두개의 기준을 평균값해서 산출하였다. 비교대상기업의 최근 4개분기의 PSR지수는 7.28배이며 PER지수는 33.52배이다. PSR과 PER를 통해 산출한 산술평균가는 19,949원이며 산출가에 23.30~37.84% 할인율을 적용한 공모가밴드는 12,400~15,300원(시총 2,361~2,914억원)이다.

IBK 문경준



닫기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 본 기능은 시범적용으로 추후 운영방침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글 글 글 글

한마디 쓰기 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글쓰기 답글
목록 윗글 아래글
윗글
[SK네트웍스(001740)] 팬데믹 영향에도 SK매직으로 자존심 유지
아랫글
[LG전자(066570)] 왜곡된 계절성은 3분기까지

 

  • 윗글
  • 아랫글
  • 위로
코스피
2432.35

▲13.68
0.57%

실시간검색

  1. 셀트리온302,000▼
  2. 삼성전자59,000▲
  3. 현대차172,000▼
  4. 에이스테크31,350▲
  5. 셀트리온헬스103,900▼
  6. 카카오354,000▲
  7. 일신바이오6,390↑
  8. 삼성바이오로843,000▲
  9. 씨젠287,800▼
  10. 대한항공19,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