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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도(204320)] 고객사 컨퍼런스 콜을 듣고 보면 매력 느낄 만도2 조회 : 52
증권가속보3 (58.121.***.119)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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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0/07/31 10:57
 
1,013십억원(YoY-30.8%), 영업적자 759십억원(적전, OPM -7.5%)

낮아진 기대치에 부합. 국내 구조조정 & 중국 생산 합리화 관련 일회성 비용 553억을 제외한 영업적자는 206억원(OPM -2%). 중국 로컬 업체 판매 증가에 힘입어 중국 매출은 반 등 성공. 그러나 Covid19로 인한 수출 감소에 따른 한국 매출 감소, 현대/ 기아차 & GM 북미 공장 셧 다운에 따른 북미 매출 감소가 실적 부진 요인으로 작용.

Covid19 여파로 한국, 북미, 인도 매출 급감. 반면 중국은 매출 성장 & 흑전 달성

* ADAS 매출 YoY-14%: Covid19로 인한 수출 물량 부진 여파로 고 성장세를 이어가 지는 못했지만 ADAS 매출 비중 15.1% 기록(YoY+3%p, QoQ+0.9%p)

* 한국 매출 YoY-35.1%: 수출 물량 감소에 따라 매출이 295십억원 감소하며 연결 매출 성장에 최대 감소 요인으로 작용. 주요 고객사의 수출 물량 회복 필요.

* 중국 매출 YoY+9.3%: 1Q20 Covid19 영향으로 YoY-42% 감소했으나 2Q에는 수요 반등으로 중국 매출이 반등 & 흑전 기록. 2H20 4% 전/후 수준의 수익성 기대

* 북미 매출 YoY-50.8%: 주요 고객사의 북미공장 셧 다운 영향으로 매출 급감.

* 인도 매출 YoY-72.8% Covid19에 따른 봉쇄조치 여파로 물량 급감.

* 신규 수주 2.5조원(전장 제품 비중 4%): 현대차그룹 E-GMP향 코너 레이더 (1천억원) & GM과 Ford를 포함한 북미 OEM 관련 수주가 신규 수주의 70%를 차지

2H20 현대/기아차 신차효과 & 중국과 북미 실적 개선 기대 요인

1) 중국 성장 지속: 중국 매출의 31%를 차지하는 Geely 판매는 4월 이후 반등(2Q YoY+14%). 기저효과 속 신차 효과에 따른 Geely 판매 회복은 2H20 기대 요인. 북미EV 업체의 상해 공장 생산 증대도 중국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것

2) 북미 회복 기대: 기아차 K5 & Sorento 생산 개시와 더불어 GM의 재고 확대 전략에 따른 회복 기대. 4Q19 파업과 1H20 Covid19 여파로 GM 재고는 48만대까지 감소 (2Q19 81만대). 2019년 만도 매출의 13%를 차지한 GM은 2Q20 컨콜을 통해 연말 까지 딜러 재고를 60만대 수준으로 늘리겠다고 발표하며 2H20 생산 확대를 시사.

3) 신차 효과: GV80 & G80 수출 및 K5 & 쏘렌토 미국 생산과 더불어 카니발, GV70 출시에 따른 ADAS 성장성 유효. 이러한 투자 포인트를 고려하여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7만원 유지(2021S년 지배EPS에 Target PER 12배)

신영 문용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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