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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아프론테크(089980)] 사업구조 변화의 시작 조회 : 57
증권가속보3 (58.121.***.119)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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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0/07/31 11:30
 
* 1H20에는 2차전지 매출 감소, LCD 카세트 매출 급감으로 실적부진 

* 동사는 수소연료전지차 원가에서 가장 큰 부분(20%)인 고분자 전해질 막 국산화를 추진 중. 빠르면 2020년 말 상용화되면서 고부가가치 소재업체로 성장 예상.  

* 3Q20부터 LCD카세트 납품 증가로 실적 회복. 2020년 말 PTFE 멤브레인 신규매출처 확보, 2021년 2차전지 매출증가로 성장동력 확보 예상.
 

WHAT’S THE STORY?

3Q20부터 실적회복세 전환: LCD카세트 납품 증가로 실적 정상화 

▶ 1H20 실적부진: ESS전지 매출 부진으로 삼성SDI향 2차전지 Cap Assembly 매출 감소. 코로나19 영향 및 수주부진으로 LCD카세트 매출 감소. 다만, 2Q20실적은 1Q20(매출 342억원(-32.8%YoY), 영업이익 23억원(-60%YoY), 영업이익률 6.7%)대비 회복세 기록 전망. 

 3Q20에 LCD매출 증가세 전환: 1Q20에 신규수주로 매출이 증가하면서 실전 호조 예상 

 2019년말 헝가리법인 설립: 1Q20에 공장을 인수 하면서 이르면 2020년 말 납품 시작

고분자 전해질 막 국산화: 동사는 소재국산화를 통해 매출을 성장시켜옴. 2020년 말 동사의 자동차용 멤브레인 국산화로 신규 매출처 확보 예상. 

 불소수지 소재기술 기업: 국내에서 유일한 불소수지 기반의 제품생산 기업. 불소수지를 제품 특성 및 고객의 요구에 따라 배합하는 기술을 갖추고 있음. 2차전지, 2020년말 신규매출처 확보로 2021년부터 매출 고성장 예상. 

 수소차 고분자전해질 막: E-PTFE 멤브레인은 분자구조가 치밀하고 균일하여, 특정물질의 고효율 여과에 사용. 적용범위는 의류, 반도체, 필터, 자동차 등으로 다양하고, 수처리와 수전해에도 적용가능. 자동차용 멤브레인이 가장 고부가가치로 현재는 고어사가 독점 중. 수소차의 경우 수소이온만을 선택적으로 통화시키는 과불소계 술폰화(PFSA) 이오노머를 물리적 지지체인 소재기반의 다공성 보강 막(PFTE: 폴리테트라프로로에틸렌)에 함침시켜 제조. 100KW급 전해질 막 가격은 600만원 내외 추정

삼성 임은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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