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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003490)] 화물이 효자 조회 : 89
증권가속보3 (58.121.***.119)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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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0/08/07 11:36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8,000원 유지

- 2020년 2분기 실적 별도기준 영업이익 1,485억원으로 당사 추정치 상회

- 2분기 깜짝 실적 시현은 1)화물부문의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94.6% 증가, 2)사업량 축소에 따른 연료소모량 감소와 유가하락으로 연료비 78.9%(yoy)감소, 3)인건비 21.8%(yoy)감소 등에 따른 것임

-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 대부분의 항공사들이 사상 최악의 실적을 시현하고 있는 가운데 영업흑자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고무적

- 3분기 실적은 화물 Yield 하락과 유가 상승에 따른 유류비 증가로 2분기대비 감익이 예상되지만, 4분기에는 화물성수기 진입에 따른 Yield 재상승 기대

- 2분기말 별도기준 현금성자산 1.35조원 확보하고 있으며, 3분기 유상증자로 인한 현금 약 1.1조원 유입 등으로 재무안정성 제고될 전망

2020년 2분기 실적 당사 추정치를 상회하는 깜짝 실적 시현

- 대한항공의 2020년 2분기 실적은 별도기준 매출액 1조 6,909억원(-44.0% yoy), 영업이익 1,485억원(흑전 yoy), 순이익 1,624억원(흑전 yoy) 시현

- 사업부문별로 [여객(국내+국내)] 매출액 2,039억원(-89.5% yoy), 공급 37.9억Km(-85.0% yoy), 수송 16.2억Km(-92.2% yoy) [화물] 매출액 1조 2,259억원(+94.6% yoy), 공급 25.8억Km(+1.9% yoy), 수송 20.9억Km(+17.3% yoy), [항공우주] 1,500억원(-4.2% yoy), [기타)] 1,111억원(-61.4% yoy)

- 2분기 주요 영업비용은 1) 연료유류비 1,721억원, 2) 인건비 4,781억원, 3) 감가및 임차료 4,164억원, 4) 정비비 771억원 등을 기록

- 영업외에서는 기말 환율하락으로 외환손익 1,574억원 인식

대신 양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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