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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035760/Trading Buy)] 주가는 바닥권, 광고주 동향에 유의 조회 : 19
증권가속보4 (61.33.***.123)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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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포졸
2020/08/10 06:38
 
2Q20 Review: 뜻밖의 언택트
영업이익 734억원(-24.2% YoY) 기록, 커머스 부문 호조로 코로나 위기에 선방

- 매출액 8,375억원(-33.6%), 영업이익 734억원(-24.2%), 추정치(515억원)를 상회

- 미디어: OP 249억원(-31.9%), TV 광고 부진(-30.6%), 디지털 견조한 성장(+16.6%)

- 광고 시장 부진 및 방송 매체 경쟁력 약화, 반면 티빙 유료 가입자 고성장(+66.2%)

- 커머스: OP 498억원(+38.3%), 취급고 감소(-4.5%)에도 고마진 상품 비중 확대로 호조

- 영화: OL -35억원(적전), 극장 개봉 중단(극장 -97.7%) 및 부가판권 급감(-80.9%)

- 음악: OP 21억원(-55.7%), 콘서트 중단 영향으로 기타 매출액 전년비 감소


광고주 귀환을 기다린다
여전히 미디어가 주가 드라이버, TV 광고 판매가 반등해야 한다

- 코로나 영향 이어지며 영화, 음악 부문의 실적 반등에 다소 시간 소요될 것으로 전망

- 상반기 광고는 급격히 디지털 전환(ENM/SBS/제일기획 vs. 네이버/카카오 디커플링)

- 서베이(KAI) 참고 시 TV 광고 반등을 낙관하기는 이르지만, 광고주 동향에 유의할 필요

- 방송 제작비 절감(전년 6천억원 대비 15%)이 기대 이상으로 빠르게 진행 중이어서 광고 매출 소폭의 반등에도 미디어 이익 레버리지를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


투자의견 및 밸류에이션
투자의견 ‘Trading Buy’, 목표주가 14.5만원 유지

- 커머스 외 전 부문(광고/영화/음악)에 코로나19 타격이 극심, 시장의 기대감도 제한적

- 다만 TP 14.5만원에는 상당히 보수적인 가정 적용됨(자회사 45% 할인, 20F 실적 기준)

- 주가 바닥권에 가깝다는 판단이며, 커머스의 편성 전략과 하반기 수익성 개선 감안 시 미디어(스튜디오드래곤 제외)의 마진 개선이 주가 반등을 이끌 수 있는 상황

- 광고주들의 TV 복귀 및 타 사업부 코로나 영향 완화 여부에 따른 대응 권고


미래에셋대우 박정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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