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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나무(290720)] 2분기 예견된 사상 최대 매출, 하반기에도 서프라이즈는 계속된다 조회 : 18
증권가속보3 (58.121.***.119)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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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10 07:35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4,000원 유지

푸드나무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34,000원을 유지한다. 푸드나무 2분기 실적은 매출액 305억원(+82.3%, YoY), 영업이익 19억원(+62.1%, YoY)으로 이전 리포트 추정치 매출액 297억원, 영업이익 19억원에 부합하는 모습을 보였다. 코로나19에 따른 소비패턴 변화로 소비자들의 온라 인을 통한 간편 건강식 구매가 꾸준히 증가하며 가파른 외형 성장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하반기 역시 고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주목할 점은 현재 푸드나무의 가파른 외형성장은 단순 코로나19로 인한 단기 수혜가 아닌 소비자 들의 온라인으로의 소비패턴 전환에 따른 지속성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하반기 강력해진 플랫폼으로 수익성 개선 예상

상반기 푸드나무는 tvN ‘삼시세끼’ PPL, 버스광고 등으로 광고선전비에 61억원을 지출했다. 이는 전년 동기 광고선전 비용 22억원을 크게 상회하는 투자비용으로 2020년 상반기를 국내 건강 간편식 1등 플랫폼 지위를 공고히 하는데 주력 하는 구간으로 가지기에 충분했다. 이를 반증하듯 2분기 매출액 중 푸드나무의 자사몰 랭킹닭컴 매출액은 189억원 (+103.6%, YoY)으로 기존 예상치 169억원을 훌쩍 뛰어넘는 성장세를 보였다. 꾸준히 증가하는 랭킹닭컴 회원수로 플랫폼 비즈니스 효과인 수확체증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하반기 이익률 개선을 위해 상반기 공격적으로 집행 되었던 광고선전비만 조금 축소된다면 급격한 이익률 개선이 동반 될 것으로 전망한다.

2020년 실적 매출액 1,187억원 영업이익 102억원 전망

2020년 푸드나무 연간 실적은 매출액 1,187억원(+83.2%, YoY), 영업이익 102억원(+85.5%, YoY)으로 전망한다. 푸드 나무는 회원수 110만명이 넘는 랭킹닭컴을 통한 플랫폼 효과가 본격화 되어 2020년을 넘어 2021년에도 지속적인 가파른 성장세가 전망된다. 또한 하반기부터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중국向 매출이 발생한다는 점에서 현재 주가는 적극적인 매수 시점이라 판단한다.

하나 김두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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