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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I(006400)] 순항중 조회 : 36
증권가속보3 (58.121.***.119)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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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18 07:36
 
3분기 영업이익 2,280억원으로 컨센서스 상회 전망

3분기 매출액 2조 9,900억원(+16.8% QoQ, +16.4% YoY), 영업이익 2,280억원(+119.5% QoQ, +37.9% YoY)으로 컨센서스(영업이익 2,003억원)를 상회할 전망이다.

3분기 애플과 삼성전자의 신규 스마트폰 출시, 전기차용과 파워툴용 원형배터리 판매 호조, 자동차용 배터리 판매 호조에 힘입어 1) 소형 배터리 매출액 1.1조원(+20.9% QoQ, +3.7% YoY), 2) 자동차용 배터리 9,040억원(+27.6% QoQ, +51.7% YoY), 3) 전자재료 매출액 6,590 억원(+3.3% QoQ, +7.3% YoY)이 예상된다.

21F 영업이익 1조 1,470억원(+67.2% YoY)

4분기 자동차용 배터리 매출액이 1조 3,100억원으로 +44.8% QoQ 증가하면서 자동차용 배터리 사업부 영업이익이 흑자전환할 전망이다. 이로 인해, 4분기 영업이익은 3,000억원으로 예상한다. 2020년 매출액 11조 3,432억원(+12.3% YoY), 영업이익 6,862억원(+48.5% YoY)이 전망된다.

2021년 자동차용 배터리 매출액은 5조 6,080억원으로 54.3% YoY 증가할 전망이다. 2021년 하반기 Gen5 배터리(하이니켈 NCA 양극재, 실리콘 계열 음극재)를 출시하면서 수익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2021년 전사 매출액 13조 9,666억원(+23.1% YoY), 영업이익 1조 1,470억원 (+67.2% YoY)을 예상한다.

목표주가 57만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1) 2020년 영업이익 6,862억원(+48.5% YoY), 2) 2021년 영업이익 1조 1,470억원(+67.2% YoY), 3) 2024년 자동차용 배터리 매출액 10조원을 고려해 목표주가 57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2021년 7월 테슬라의 베를린 기가팩토리 가동은 유럽연합, 특히 독일 자동차 산업에 혁명적 변화를 가져올 전망이다. 전기차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한국 2차전지 산업이 도약할 절호의 기회이다.

신한 소현철, 김찬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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