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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047810)] 방산은 예정대로, 민수는 시간이 필요 조회 : 33
증권가속보3 (58.121.***.119)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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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18 09:18
 
최근 실적은 완제기 수출 공백과 기체 부품 부진이 반영

한국항공우주의 지난 2분기 실적은 매출액 7,211억원(-10.5% yoy), 영업이익 612억원(-47.5% yoy), 영업이익률 8.5%(-6.0%p yoy)를 기록한 바 있다. 군수사업/완제기수출/기체부품 매출액은 각각 +56.6%/-76.0%/-44.3% yoy를 기록했다. 군수사업은 방산 특성상 코로나19에도 큰 영향없이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고, 완제기 수출은 인도 기준이어서 매출 변동성이 높은데다가 수주 공백기이며, 기체 부품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보잉과 에어버스 등의 셧다운/감산 영향을 받았다. 수리온 지체상금 환입(694억원)과 각종 충당금(250억원) 등을 감안한 실질 영업이익은 170억원 정도로 전년동기비 85% 감소한 수준의 실적이었다.

2020년 연간 매출액은 7% 감소, 영업이익 27% 감소 예상

3분기 매출액은 5,492억원(-3.3% yoy), 영업이익 278억원(-41.8% yoy), 영업이익률 5.1%(-3.3%p yoy)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2020년 연간 매출액은 2조 8,832억원(-7.3% yoy), 영업이익 2.013억원(-27.0% yoy), 영업이익률 7.0%(-1.9%p yoy)로 전망된다. 하반기에도 부진한 완제기 수출과 기체 부품 실적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완제기 수출은 3분기에 세네갈에 인도 예정이었던 KT-1 2대가 내년 2분기로 이연되었고, 기체 부품은 일정부분 전분기비 회복되겠지만 코로나19 이전 수준 대비 여전히 부진한 상황이기 때문이다.

하반기 수리온 4차 양산 계약 등 신규수주는 증가 기대

한국항공우주의 2019년 신규수주는 1조 3,448억원이었고, 연초 제시했던 2020년 연간 신규수주 목표는 4.2조원이다. 2020년 상반기 누적 기준 신규수주가 8,348억원에 그치고 있지만 하반기 수리온 4차 양산 계약 1.1조원, 미국 공군 훈련기 사업 3천억원 등 굵직한 사업 등을 고려하면 3조원 내외의 신규수주는 무난하게 달성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올해 말 수주 잔고는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IBK 이상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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