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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000080)] 외풍에도 탄탄한 성장세 지속될 전망 조회 : 76
증권가속보3 (58.121.***.119)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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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16 09:22
 
하이트진로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46,000원을 유지합니다. 동사의 3Q20 실적은 코로나19의 영향 지속에 따른 유흥시장 고전에도 견조한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당초 예상했던 하반기 마케팅비 지출 확대에 대한 우려 역시, 현추이를 고려하건대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3Q20F 매출액 yoy +12.9%, 영업이익 yoy +18.3% 전망

3Q20 연결 매출액 5,973억원, 영업이익 582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 이상의 실적 달성 가능할 것

3Q20에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 지침 변화로 유흥용 시장은 여전히 위축. 특히,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어 유흥용 비중은 맥주 29%, 소주 41%까지 하락하기도 함. 그러나, 9월 셋째 주 이후 코로나19 확산세 완화 및 추석 수요와 함께 빠른 매출 회복세 전환된 것으로 파악

맥주: 매출 yoy +13.5%, 영업이익 흑전 예상. 가정용 수요 견조한 가운데, 성수기 진입에 따른 실적 호조 전망. 맥주 종량세 전환 이후 캔 판매량 증가해 간접적인 가격 인상 효과 기대. 동사의 수입맥주 판매도 3Q 중 20% 이상 성장. 유흥용의 경우, 경쟁사의 전분기 푸쉬 마케팅 이후 동사 물량 재차 증가한 것으로 파악

소주: 매출 yoy +14.5%, 영업이익 yoy -15.0% 예상. 전년도 가격 인상 효과에 따른 베이스 효과 제거에도 불구하고, 진로이즈백 판매 호조로 외형 성장세 지속 중. 특히, 소주 부문은 코로나19 타격이 더욱 큰 유흥시장 비중 높았으나, 가정용 수요가 이를 대체하고 있는 점이 고무적

하반기 마케팅비 지출 확대 폭은 예상대비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

올 초 연간 마케팅 비용 집행을 2,200억원으로 계획한 가운데, 1H20의 마케팅 비용은 전년동기대비 300억원 절감.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영업활동 제약의 영향이 가장 크기 때문인데, 당초 3Q부터 유흥시장을 중심으로 한 경쟁강도 심화를 예상해 하반기 마케팅 비용 확대를 예상했으나 현 추이를 고려하건대 급격한 비용 확대 가능성은 낮음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46,000원 유지

가정용 M/S 확대로 인한 실적 선방과 향후 외부환경 개선 시 유흥시장 회복 가능성 고려해 기존 의견 및 TP 유지

케이프 김혜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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