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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코(IPO예정)] 국내 게이밍 기어 선두주자 조회 : 424
증권가속보3 (211.201.***.113)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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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0/11/26 08:37
 
동사는 2001년 설립, PC게임용 게이밍 기어(게이밍 키보드, 헤드셋, 마우스 등) 제조,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게이밍 기어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교과서 사업에서 태블릿PC 충전함(Padbank)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한국정보화진흥원이 1~5차 발주한 단말기충전함 전량을 동사가 수주한 바 있다. 또한 1인 가구 확대 추세에 맞춰, 지난 4Q19부터 소형 가전 및 음향기기 사업에 진출하였다. 1H20 기준 사업부별 매출 비중은 게이밍 기어 74.8%, 소형가전 19.3%, ICT사업(충전함) 5.9%로 나뉜다. 판매 채널 비중은 게이밍 기어의 경우 인터넷쇼핑몰 47.4%, 쿠팡 24.1%, PC방 14.7% 순 이며, 가전은 대형마트 21.1%, 쿠팡 20.9%, 인터넷쇼 핑몰 16.5% 순이다.

동사는 2013년 게이밍 기어 사업 진출 이후, 시장점유율을 지속 끌어올리며 마침내 국내 선두주자로 성장하였다. 1Q20 기준 국내 점유율은 게이밍 키보드의 경우 49%, 헤드셋 51%, PC 케이스 65%, 마우스 32%를 기록하였다. 한편 글로벌 e스포츠시장은 2019년 9.5억불 규모에서 2023년 15.6억불로 고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고성능 게이밍 기어에 대한 수요 또한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동사는 작년 11월부터 미국 아마존 판매를 시작했고, 올해 4월부터는 판매량 증가 덕분에 BEP를 달성했다. 올해 아마존 판매 매출액은 1백억원(vs. 1H20 38억원)이 예상된다. 향후 영국, 인도 등으로도 진출할 예정이며, 2021년까지 총 150개 제품을 아마존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1H20 동사는 매출액 740억원(80.4%YoY), 영업이익 128억원(330.5%YoY)를 기록했다. 올해 연간으로는 게이밍 기어의 2회 가격 인상 효과, 소형가전 신사업 매출 호조, 그리고 비대면 특수에 힘입어 매출액 1,700억원(102%YoY), 영업이익 290억원(427%YoY), 순이익 220억원(529%YoY)이 예상된다.

IBK 유욱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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