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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347740)] 탐방노트: 중국 화장품 시장 선점 기대 조회 : 135
증권가속보3 (180.71.***.10)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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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13 10:54
 
광고를 위한 인체적용시험 전문 기업

동사의 성장배경은 표시광고 실증제가 시행됨에 따라 화장품업체가 광고(문구 및구두광고)를 하기 위해서 공신력 있는 외부 기관으로부터 인체적용시험 등을 거쳐야 하기 때문. 1)자체적으로 연구센터를 운영하는 대형 화장품 회사는 광고목적 으로 공신력 있는 외부기관에 인체적용테스트를 위탁하고, 2)연구센터를 운영하지 못하는 소규모의 회사는 필연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위탁하며, 추가로 제품·원료에 대한 컨설팅도 병행. 동사의 매출은 1)고객사의 출시 제품 수(SKU) 증가, 2) 제품 단위당 효능테스트 수 증가 등 고객사간 경쟁이 심화될수록 성장하는 구조

체크포인트1) 인지도 및 공신력 제고

인체적용시험을 수탁하는 경쟁사는 진셀팜, 엘리드를 포함하여 여러 업체들이 경쟁. 동사의 점유율은 업계 1위로(약 20%) 추정되며, 국내 상장회사로는 유일. 상장을 계기로 인지도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 이는 경쟁업체와 수탁수수료가 동일하다면 공신력이 높은 동사를 선호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선순환구조에 돌입한 것으로 판단

체크포인트2)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 가시화

2021년 1월 중국 화장품법 개정에 따라 효능실증 도입이 예정됨(국내의 경우 2011.8월 화장품법 개정, 2012.2월 표시 광고 실증제 도입). 동사는 중국지점 설립을 진행 중에 있으며, 현재는 코로나로 인하여 일부 지연된 상황. 2021년 하반기 일부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며, 2022년 가시적인 매출이 발생하여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현지에 소수의 업체가 동사와 유사한 사업 목적으로 준비 중이나, 동사는 약 10여년간 축적한 노하우 및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어 중국 시장 선점에 유리한 위치인 것으로 판단

교보 김민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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