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주식종합토론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G20 재무장관들 "코로나19 극복 위한 대담한 공동 대응 필요"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2,884 2021/02/28 00:55

게시글 내용

화상으로 진행된 올해 첫 회의서 공평한 백신 공급 등 논의

26일(현지시간) 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들이 참석한 화상회의를 주재하는 다니엘레 프란코 이탈리아 재무장관. [AFP=연합뉴스]

26일(현지시간) 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들이 참석한 화상회의를 주재하는 다니엘레 프란코 이탈리아 재무장관. [AFP=연합뉴스]

(로마=연합뉴스) 전성훈 특파원 = 주요 20개국(G20) 경제 수장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대담하고 범지구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

AP 통신에 따르면 다니엘레 프란코 이탈리아 재무장관은 26일(현지시간) 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 화상회의를 주재한 뒤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회의의 핵심 의제는 코로나19 사태가 부른 경제·보건 위기 대응과 저개발국 지원 등이었다고 프란코 장관은 설명했다. 코로나19 예방 백신과 진단·치료의 공평한 제공 이슈도 비중 있게 논의됐다고 한다.

회의에서는 특히 현재의 백신 공급이 선진국을 중심으로 이뤄지는 데 대한 우려가 제기된 것으로 알려졌다.

프란코 장관은 개발도상국, 특히 아프리카 국가들이 백신 공급에서 배제되는 상황에 논의의 초점이 모여졌다면서 "전 세계 모든 나라에서 바이러스를 뿌리 뽑을 때까지 우리 모두 정상 생활로 돌아가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또 세계 경제가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의 길로 들어설 수 있도록 G20 회원국 간 협력과 조율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도 뜻을 같이했다.

특히 세계 경제의 회복세가 저조한 상황에서 섣불리 재정·통화 지원을 거둬들이는 우를 범하지 말아야 한다는 데 동의했다고 프란코 장관은 전했다.

회의에선 이와 더불어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아프리카 국가들을 비롯한 저개발국에 대한 장기적 금융 지원 방안도 논의됐다.

앞서 작년 11월 개최된 G20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 회의에서는 저개발국 채무 감축에 대해 합의가 이뤄진 바 있다.

G20 재무장관과 중앙은행 총재들은 오는 7월 9∼10일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두번째 회의를 열어 기후 변화와 조세 정책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탈리아는 올해 G20 정상회의 의장국으로 모든 관련 회의를 주재한다. G20 정상들이 참석하는 회의는 10월 30∼31일 이틀 일정으로 이탈리아 로마에서 개최된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