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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렉스(194700)] 올해 포인트는 증설과 수출 조회 : 515
증권가속보3 (180.71.***.10)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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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03 07:37
 
2020년 매출 성장률 40% 달성. 올해도 양호한 영업환경 이어지는 가운데 증설 효과, 수출 증가로 실적 또 한번 레벨업할 전망. 연초부터 밀 추출물 등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으로 지속 성장 토대 마련 중


▶ 올해 포인트는 1) 증설, 2) 수출, 3)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

2020년 건강기능식품 Top 3 OEM 기업 평균 매출 성장률 40% 달성. 반면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률은 20% 내외에 머무를 것으로 보임. 이는 대형 기업들의 시장 점유율 확대가 지속되고 있음을 의미

동사가 총 820억원을 투자한 오송 공장이 올해 상반기 시험가동, 하반기 상업생산에 들어갈 계획. 기존 오창 공장 포함 생산 Capa는 4,000억원 규모로 확대. 오창 공장의 자동화율이 30%인데 반해 오송 공장 자동화율은 80%로 예상되는 바 생산 효율 증대될 전망

2020년 수출은 고객사 확보에도 불구 코로나19로 지연되었으나 올해는 GNC와의 수출 공급계약(중국, 동남아 지역)을 시작으로 성장 가능할 전망. 동사는 암웨이, 블랙모어스, 유니시티 등 글로벌 유수의 고객사를 확보

동사는 지난 1월 식약처로부터 밀 추출물(Ceratiq)의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 획득. 올해 작두콩 추출물, 아쉬와간다(인도인삼) 등 신규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 기대. 2020년 개별인정형 원료로 등록된 락티움은 프롬바이오, 에이치피오 등 브랜드로 매출 성장에 유의미하게 기여 중

▶ 2021년 기준 PER 12.1배로 밸류에이션 매력 재차 부각될 전망

2021년 매출액 2,822억원(+26.7% y-y), 영업이익 360억원(+33.8% y-y)으로 높은 기저에도 불구하고 다시 한번 고성장을 이어갈 전망. 올해는 증설 효과, 수출 증가, 시장 내 개별인정형 원료 수요 고려 시 실적과 밸류에이션 모두 상승할 수 있는 구간으로 판단. PER 밴드 역사적 상단이 18배였음을 고려하면 여전히 주가 상승 여력 높다고 판단

NH 백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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