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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오션(028670)] Upcycle의 초입 조회 : 622
증권가속보3 (180.71.***.10)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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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대감
2021/03/05 07:30
 
2021년 원자재 물동량 개선 중이며 2022년까지 신규 벌크선은 제한적으로 증가할 전망. 벌크 업황은 중장기 추세를 나타내는 중고선가가 상승하면서 상승 사이클에 진입했다고 판단. 목표주가 7,500원으로 상향


▶ 공급 증가율 둔화는 2022년까지 이어진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를 기존 6,400원에서 7,500원으로 17% 상향. 목표주가는 2022년 예상 BPS(5,983원)에 Target PBR 배수를 기존 1.1배에서 1.3배로 상향 적용하여 산출. 이번 벌크선 운임 상승 사이클은 2022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여 목표주가 산정 기준연도를 2022년으로 변경

벌크선 순공급량(인도량-해체량)은 ’21년 1,596만dwt, ’22년 1,041만dwt로 ’20년 3,375만dwt 대비 각각 53%, 69% 감소할 전망. 2021년 발주도 위축될 경우, 수주잔고 소진으로 2022년에는 인도 절벽 현실화될 것. 선주들은 1) 친환경 연료 사용 필요성, 2) 거시 경제 불확실성, 3) 높은 운임 변동성을 이유로 신규 선박 발주에 보수적이며, 오히려 중고선 매입을 확대. 2월 말 벌크 중고선가 지수는 111.9p로 연초 대비 13% 상승

이번 벌크선 운임 상승 사이클은 벌크선 대규모 발주가 나타나는 시점까지 이어질 전망. 운임 상승에 따른 이익 개선 효과가 나타나는 2021년 연말에나 벌크선 발주가 나타날 것. 이에 2022년까지 수급 개선세 뚜렷할 전망

▶ 인플레이션 영향이 반영되기 시작한 벌크선 시장

2021년 벌크 물동량은 전년 대비 3.7% 증가한 53.3억톤으로 전망. 특히 중소형선으로 수송하는 곡물, 목재 및 광물형 원자재(보크사이트, 망간, 니켈)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2021년 관련 물동량은 2019년을 상회할 전망. Supramax, Handysize 등의 중소형선 운임은 2014년 고점을 이미 상회. 철강 제품 가격 상승으로 인해 철강 생산량, 철광석 물동량 증가. 대형선 Capesize 수요도 춘절 이후 개선세. 연료비 상승분의 운임 전가에 따른 운임 추가 상승도 가능한 국면 

NH 정연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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