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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086280)] 4분기에는 더 빠를 회복 조회 : 43
증권가속보3 (58.121.***.119) 작성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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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0/26 16:36
 
3분기 영업이익 1,614억원(-38.1%, 이하 YoY), 컨센서스 부합

3분기 매출액 3.7조원(-22.8%), 영업이익 1,614억원(-38.1%)을 기록 했다. 컨센서스 영업이익 1,658억원에 부합하는 실적이다. 주 고객사의 국내 판매(+13.5%)는 견조했고, 2분기 부진했던 선진국 생산/판매가 회복됐다. 신흥국은 여전히 저조한 실적이 지속되고 있다.

물류부문 영업이익은 720억원(-20.0%)으로 감소했다. 2분기(-44.1%) 대비 감소 폭이 축소됐다. 2분기에 부진했던 국내 비계열 물량 (+34.6% QoQ)이 회복됐고 해외에서는 선진국 생산/판매 안정화로 매출액이 전년대비 5.9% 감소하는데 그쳤다.

해운부문 영업이익은 278억원(-53.3%)으로 감소했다. 스팟 운송 축소, 수익성 위주 영업을 지속하고 있다. 유통부문 영업이익은 615억원 (-31.1%)으로 감소했다. 고마진인 CKD의 인도 기준 회계로 선진국 해외 생산 회복분이 실적에 반영되지 않았다.

4Q 영업이익 2,135억원(-6.6%) 전망

4분기 매출액 4.7조원(-2.7%), 영업이익 2,135억원(-6.6%)을 전망 한다. 내수 자동차 판매량은 33만대(-3.6%)가 예상된다. 선진국 시장 회복은 지속되고 있고 상대적으로 회복이 더딘 신흥국도 2분기를 저점으로 성장하고 있다.

주 고객사의 판매량 회복 속도 대비 회계 인식 차이로 3분기에는 상대적으로 더딘 회복 속도를 보였다. 4분기부터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

목표주가 220,000원으로 상향,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220,000원으로 46.7% 상향,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목표주가는 2021년 예상 EPS 16,553원에 Target PER 13.3배(3개년 평균 PER 10.2배 30% 할증)를 적용했다. 할증의 원인은 대주주 보유지분에 대한 지배구조 이슈 재부각이다. 4분기에는 주 고객사 대비 매출 회복의 속도도 빠를 전망이다.

신한 황어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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