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 공정·중립 등 4대 원칙으로 운영
뉴스핌 | 2017-07-24 18:58:00

[세종=뉴스핌 한태희 기자] 신고리 5·6호기 공사 최종 중단 여부를 결정할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공론화위원회)가 공정·중립·책임·투명 등 4대 원칙에 따라 운영키로 했다. 

공론화위원회는 1차 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의 운영 계획과 운영 세칙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공론화위원회는 전문가와 지역주민 등 이해관계자는 물론이고 일반 국민에게 공평한 참여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정보와 절차, 규칙 등을 정할 때는 중립성을 지키며 책임있는 자세로 국민 여론을 도출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공론화 모든 과정도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24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김지형(왼쪽 두번째)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 위원장 주재로 첫 회의가 열리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공론화위원회는 매주 목요일 정례회의를 연다. 필요시 위원장이 소집하는 회의도 수시로 연다. 이희진 위원과 이윤석 위원, 김정인 위원 등 3명이 언론 및 국민과의 소통을 전담할 대변인으로 활동한다.

다음 회의는 오는 27일 오전 10시 열린다. 이 회의에서 공론화 추진 일정과 1차 설문조사 계획 등이 논의된다.

한편 국무총리실은 이날 오후 김지현 전 대법관을 공론화위원장으로 선정했다. 또 인문사회 등의 분야 전문가 8명을 공론화위원으로 임명했다. 공론화위원회는 오는 10월까지 활동하며 신고리 5·6호기 공사 최종 중단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한태희 기자 (ace@newspim.com)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 출범…위원장에 김지형 전 대법관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 오늘 출범
한수원 노조 "날치기 이사회 가처분신청"…신고리 일시중단 '제동'
한수원, 신고리 5·6호기 일시중단 '거수기'…영구중단은 '반기'
한수원 이관섭 사장 "신고리 공론화 때 피해보상 방안도 담아야"(상보)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