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반크 '욱일기=전범기' 서한에 폴란드 홀로코스트센터, "감사하다"
파이낸셜뉴스 | 2019-07-19 15:29:06
반크 단장, "앞으로 국제사회에 욱일기에 대한 사실 알릴 것"

전범기들 /사진=fnDB

욱일기가 전범기라는 내용을 알리고 있는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의 서한에 폴란드 홀로코스트 박물관이 응답했다.

반크는 폴란드 그로스-로젠 홀로코스트 박물관으로부터 욱일기가 전범기라는 사실을 담은 서한에 대해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달 초 반크는 전 세계 64개 홀로코스트 센터에 서한을 보냈다. 해당 서한에는 독일이 나치 깃발을 흔들며 유대인을 학살한 것과 일본이 욱일기를 흔들며 제국주의 침략을 한 것은 같은 맥락이라는 내용이 담겼다.

박물관 측은 “한국 역사에서 욱일기의 역할과 욱일기가 가진 정보를 가르쳐줘서 감사하다”며 “한국과 한국인들이 겪은 비극적인 역사에 대해 기억하고 말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한국이 겪었던 비극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욱일기를 알리려는 반크의 노력에 우리가 크게 감사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폴란드 역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로 인해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은 국가 중 하나다. 폴란드에는 나치의 강제 수용소가 세워졌으며 유대인을 대상으로 할 밀고와 학살도 자행됐다. 이에 2016년에는 나치 부역을 부정하는 ‘홀로코스트법’도 제정된 바 있다.

박기태 반크 단장은 "앞으로 이 답장을 지렛대 삼아 앞으로 국제사회에 욱일기는 전범기 임을 더욱 알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반크 #전범기 #욱일기

hoxin@fnnews.com 정호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