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유성엽, 조국 면전서 "내려놓는 것이 좋다는 게 국민 다수 의견”
뉴스핌 | 2019-09-17 18:50:00

[서울=뉴스핌] 김현우 기자 = 유성엽 대안정치 대표가 조국 법무부 장관에게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여당·가족들을 위해서라도 내려놓는 것이 좋다는 것이 많은 국민들 의견”이라고 말했다.

유 대표는 17일 조국 장관 예방자리에서 “국민 대신 직언을 하면 내려놓는 것이 좋지 않겠나 하는 것이 많은 국민들 의견”이라며 “한번 깊게 생각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이어 “따님이 소환조사를 받으셨고 아침에는 5촌 조카분이 구속영장이 집행됐고 사모님께서도 조만간 소환 조사를 받으실 거라고 한다”라며 “그러다보면 언젠가는 조 장관도 소환조사를 받을 수 있는데 조 장관을 임명해준 문재인 대통령과 국민께 정말 큰 부담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유성엽 대안정치 대표 kilroy023@newspim.com

조국 장관은 이에 “법무부 장관으로서 관련 가족 수사의 상황에 대해 일체 언급한 자체가 문제가 되기 때문에 어떤 답을 드리지는 못할 것 같다”라면서도 “국민의 목소리를 잘 알고 있다”고 답했다.

조 장관은 이어 “제 가족 수사 지휘를 하고 있지 않는 게 당연하고 보고 자체를 받고 있지도 않다”라며 “언론에 나오는 여러 보도가 있지만 그 진위 여부는 결국에 형사 절차로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유 대표는 당정청 수사공보준칙 개정 움직임에 대해 “지금 상황에 공보 준칙 개정이 나오는 것은 참으로 어색하고 그 동기 자체도 순수성을 인정해주기 어려워 보인다”라고 지적했다.

조 장관은 이에 대해 “예민한 시기라 제가 만든 것처럼 돼 있지만 전임 박상기 장관 지시로 만들어진 것”이라며 “법무부 차원에서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안을 만들고 있는 만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다”라고 답했다.

withu@newspim.com

심상정, ‘데스노트’ 피한 조국에 “정의당 실망했다는 분도 적잖아”
與 지도부 찾은 조국, "심려 끼쳐 죄송…겸허히 개혁 나서겠다"
오신환 "민주당 '조국 사수대' 역할 그만해야…조국 거짓말 드러나고 있어"
나경원 “조국 5촌 조카 구속, 중요한 진전...꼬리자르기 의심”
조국, 장관 임명 뒤 오늘 첫 국회 방문…범여권 상견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