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이태호 외교2차관, 일한문화교류기금 대표단 접견…교류확대 방안 논의
뉴스핌 | 2019-09-17 18:54:00

[서울=뉴스핌] 허고운 기자 = 이태호 외교부 2차관은 17일 서울 도렴동 청사에서 일한(日韓)문화교류기금 대표단을 접견하고 양국 차세대 교류, 공공외교 분야 협력 등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일한 문화교류기금은 1983년 설립된 일본 외무성 소관 재단법인으로, 양국 정상 간 주요 합의사항을 이행하는 사무국 역할과 청소년 교류, 지식인 초청 사업 등을 하고 있다.

이태호 외교부 2차관이 17일 외교부 청사에서 일한 문화교류기금 대표단과 접견하고 있다. [사진 = 외교부]

이 차관은 이날 접견에서 일한 문화교류기금의 한일 교류사업 활동을 평가하며 민간 차원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특히 한국 청년의 일본 취업 진출 확대와 관련해 기금 측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 차관은 또 과거사 문제 해결과 실질 협력을 분리해 추진한다는 한국 정부의 입장을 설명하고, 민간 차원의 풀뿌리 교류 협력은 외교당국 간 소통과 협의 노력에 좋은 동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사메시마 후미오 일한 문화교류기금 회장은 양국 국민 간 상호이해 촉진을 위한 민간 교류활동을 앞으로 적극적으로 해나갈 예정이며, 특히 미래세대 간 교류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한일 양국 국민 간 상호 이해를 높이고 한일 우호협력관계 증진을 도모하는 양국 민간단체 간 교류협력을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heogo@newspim.com

美 전문가 “한일 관계 개선 미국에 의존 말라”
폼페이오, 日외무상에 "한일 건설적 대화 필요..北 FFVD 재확인"
일본인 10명 중 8명 “한일관계 개선해야, 지소미아 종료 반대”
외교부 "북미 실무협상 조속재개에 외교력 집중할 것"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