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속보창 보기
  • 검색 전체 종목 검색

글로벌마켓

"목포시, 치매관리 잘했다"…전남 우수기관 상 수상
뉴스핌 | 2021-06-17 13:22:22

[목포=뉴스핌] 고규석 기자 = 전남 목포시가 2021년 전남도 치매관리사업 온택트 발전대회에서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기관 표창을 수상하고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17일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전남의 치매안심센터 실무자들이 치매안심센터 경영관리, 운영지원, 치매인식개선, 치매안심마을 운영 등을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치매지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개최됐다.

목포시 치매안심센터 모습 [사진=목포시] 2021.06.17 kks1212@newspim.com

목포시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치매어르신 돌봄 공백에 대응하기 위해 치매환자 조호물품 비대면 배송 서비스, 찾아가는 쉼터 프로그램, 치매안심마을(목원동, 유달동) 인지꾸러미 배송 등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관리시스템을 병행 운영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박수란 목포시 치매안심센터장은 "치매 환자를 지원하기 위한 부단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치매로부터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목포를 만들어 가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치매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24시간 치매 담콜센터 또는 목포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ks1212@newspim.com

목포 원도심 상인회 "삼학도 호텔유치 필요" 한목소리
목포해양대 등 졸업생 4명 중 1명은 4년 의무복무 불이행
목포 낭만콜 '전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되나
목포시 율도·달리도에 수돗물 '콸콸' 마을버스도 '씽씽'
'목포의 센트럴파크' 평화광장 14일 개방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시각 주요뉴스
  • 한줄 의견이 없습니다.

한마디 쓰기현재 0 / 최대 1000byte (한글 500자, 영문 1000자)

등록

※ 광고, 음란성 게시물등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의견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